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유튜브

유튜브 계정 하나에 추가 채널 만드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 계정 하나에 추가 채널 만드는 방법

유튜브 계정 하나에 추가 채널 만드는 방법

구글(Google) 계정에 여러 개의 유튜브 채널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일반적으로 한 개의 구글(Google) 계정으로 하나의 유튜브 채널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하나의 채널에 다양한 컨텐츠를 담을 경우 관리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하나의 계정에 여러 개의 채널(브랜드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Google) 계정에 여러 개의 채널(브랜드 계정)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계정 로그인

우선 본인의 구글계정에 로그인한 뒤 유튜브로 접속합니다.

그럼 우측상단의 계정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고를 선택 후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계정탭에서 채널 추가 또는 관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까지 만들어진 유튜브 채널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추가로 채널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유튜브 채널이름을 지어줍니다. 이 때 지정한 채널이름은 추후 설정에서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채널이름을 설정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계정 유튜브 계정 1개를 가지고 여러개의 유튜브 채널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유튜브 계정을 탈퇴하고 새롭게 만들거나 복수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의 번거로움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계정을 생성한 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게되는데 1년간 총 수익이 2400만원 이상이 된다면 종합소득세 과세대상으로서 종소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세금신고 2400만원 이상 종합소득세 신고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세금신고 2400만원 이상 종합소득세 신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세금 신고와 관련하여 중요한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운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