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아이패드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 및 전화인증 친구목록 동기화

반응형

아이패드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 및 전화인증 친구목록 동기화

아이패드에서 휴대폰과 함께 카카오톡을 사용하려면 먼저, 최초 설치 후 아이패드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설치 후 최초 로그인 화면에서 카톡 가입 메뉴를 선택하는 경우, 이전에 사용 중이던 기기의 인증이 해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에서는 전화번호 인증을 받은 후, 아이패드에서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선택하여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로그인합니다.

만약 카카오톡을 이미 사용 중이던 아이패드 카카오톡이 있다면, 회원 탈퇴나 애플리케이션 삭제 후 재설치를 통해 모바일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과정에서 대화 내용이 삭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은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기기와 연동할 수 있으며, 톡서랍을 통해 백업된 내용은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활용한 카카오톡 기기 연동 방법과 연동된 기기 확인, 그리고 로그아웃을 통한 연동해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카카오톡 기기 연동 방법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화면에서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스캔 아이콘을 눌러 코드스캔 화면을 엽니다.
  3. 아이패드에서는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하고 활성화된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합니다.

화면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기기 연결 관리 버튼을 통해 연동된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및 연동해제 방법

  1.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개인/보안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아웃합니다.
  3. 이후 로그인하면 카카오톡이 연동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