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리차드 밀 RM30-01 - 오토매틱 디클러터블 로터

반응형

리차드 밀 RM30-01 - 오토매틱 디클러터블 로터

리차드 밀(Richard Mille)의 손에서 탄생한 최신 신제품인 RM 30-01 오토매틱 디클러처블 로터 (RM 30-01 Automatic with Declutchable Rotor)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차드 밀 RM 30-01 오토매틱 디클러처블 로터

RM 30-01은 기존의 RM 030을 계승하면서도 새롭게 디자인된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와 오버사이즈 데이트를 통해 더욱 역동적이고 강렬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이 시계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데, 하나는 고급스러운 레드 골드와 내구성이 뛰어난 5등급 티타늄을 혼용한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전체적으로 5등급 티타늄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이 시계는 리차드 밀 컬렉션의 상징적인 토노형 케이스를 사용하는데, 이 케이스의 가로는 42mm, 세로는 49.94mm이 며, 두께는 17.59mm로 세련된 크기감을 자랑합니다. 이 케이스의 특징은 베젤, 미들 케이스, 케이스백으로 구성된 쓰리-피스 구조로, 5등급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스는 20개의 5등급 티타늄 스플라인 스크류와 니트릴 O-링 씰, 마모방지용 와셔를 결합하여 50m 까지의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새로운 스켈레톤 오토매틱 무브먼트입니다. 이 무브먼트는 세라믹 볼 베어링과 함께 단방향 와인딩 메커니즘을 갖춘 리차드 밀 고유의 디클러처블 가변 지오메트리 로터를 특징으로 하며, 이전의 RMAR1을 기반으로 다양한 수정이 이루어진 칼리버 RMAR2가 장착되어 있으며 무브먼트는 진동수가 4헤르츠로, 대략 55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합니다.

리차드 밀의 rm30-01 디자인은 F1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은 특징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얼의 구성이 이전 모델과는 다르게 개편되어 보다 개방적인 느낌을 줍니다.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는 다이얼의 중앙에 위치하며, 날짜 디스플레이는 4시 방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또한 11시 방향에는 ON/OFF 인디케이터가 있어 로터와 배럴의 연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RM 30-01은 기능 셀렉터를 추가하여 와인딩, 시간 설정, 날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기능 셀렉터는 다이얼의 3시 방향에 위치하며, 푸시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셀렉터는 자동차의 변속기를 연상시키며, 와인딩(W), 시간 설정(H), 날짜 설정(D)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셀렉트할 수 있는 기능 셀렉터는 사용자에게 편리한 조작과 시계 설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시계의 케이스는 5등급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베이스 플레이트와 브릿지는 가벼우면서도 단단하고 내부식성이 우수한 5등급 티타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케이스의 표면은 습식 샌드블래스트와 그레이 컬러 일렉트로플라즈마(Electroplasma, 전기플라즈마) 처리를 거쳐 탁월한 내마모성을 갖추었으며, 배럴 브릿지는 블랙 PVD 코팅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스켈레톤 브릿지의 가장자리는 앵글라주 마감으로 섬세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리차드 밀의 특유한 피니싱 기술이 이 시계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RM 30-01 오토매틱 디클러처블 로터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디클러처블 로터입니다. 

이 로터는 헤비메탈 소재의 웨이트와 함께 화이트 골드 소재의 날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5등급 티타늄

스플라인 스크류로 고정 및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디클러처블 로터는 와인딩 장력이 초과로 발생할 경우 배럴에 너무 많은 힘을 가할 수 있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로터와 배럴이 자동으로 분리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오버 와인딩을 방지하고 최적의 와인딩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무브먼트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더블 배럴 시스템을 갖춘 이 시계는 장시간의 토크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계의 다이얼의 11시 방향에 위치한 ON/OFF 인디케이터를 통해 현재 로터와 배럴이 연결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은 연결(와인딩 상태), OFF는 분리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리차드 밀 RM 30-01 오토매틱 디클러처블 로터

리차드 밀 RM 30-01 오토매틱 디클러처블 로터는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리테일 가격은 전체 티타늄 버전이 18만 5,000 스위스 프랑, 레드 골드/티타늄 버전이 22만 5,000 스위스 프랑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 가격은 이 시계의 높은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을 반영한 것입니다. RM 30-01은 리차드 밀의 정교한 공학과 독보적인 디자인을 갖춘 하이엔드 시계 중 하나로, 시계 제조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