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아웃룩 Outlook

아웃룩 메일 백업 PST 복원 방법

반응형

아웃룩 메일 백업 PST 복원 방법

MS Outlook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메일관리 프로그램으로 네이버메일, 다음 한메일, 카카오, 구글 지메일 등을 통합하여 아웃룩 메일로 관리하고 백업할 수 있으며 캘린더와 동기화하거나 핸드폰, 아이폰, 갤럭시 등으로도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웃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네이버다 다음 구글등 다양한 메일을 로그인 없이 아웃룩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번에 메일을 통합하여 메일을 보거나 작성하여 전달 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중요한 메일은 각 메엘사의 용량이 아닌 자체 로컬 PC에 저장하여 해당 아웃룩 메일정보를 백업할 수 있어 메일용량이 부족해 중요한 메일자료를 지우거나 날리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중요한 메일을 컴퓨터 데이터를  초기화 시킨다거나 회사를 이전하는등 다른 PC를 사용하게 된다면 메일자료를 백업하여 복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수로 파일을 지워버렸다면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삭제한 데이터 복구 방법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가능한것은 국내기업이 개발한 파이널데이터가 한글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편리합니다.

 

 

아웃룩 메일 백업방법

기본적으로 아웃룩 2016 버전 영문판이지만 다른버전이나 한글버전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좌측상단의 File (파일) 선택합니다.

Open (열기) 선택하면 Import / Export (가져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해 메일을 가져오거나 내보낼수 있습니다

Export to a File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웃룩 파일인 pst 파일로 선택해 메일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한글판으로 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내보내기 파일 - PST 파일로 선택합니다.

그럼 메일 내보내기하고 싶은 메일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지정하고 마침을 눌러줍니다.

그럼 저장된 위치로 PST파일이 저장됩니다.

메일파일이 3.49gb로 용량이 작다고 보기 어려우며 그만큼 많은 메일을 로컬PC에 저장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 복원방법

아웃룩 메일 복원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똑같이 Import / Export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Import 로 PST파일을 선택해줍니다.

 

불러오고 싶은 백업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아웃룩 메일이 복원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웃룩 메일을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포스팅에서 참고하세요

아웃룩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