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료카 CP-1X 자전거 고글 -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강력한 동반자

반응형

료카 CP-1X 자전거 고글 -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강력한 동반자

미국의 유명 스포츠 고글 브랜드 료카(ROKA)는 '빠르게 나아가다'라는 뜻을 가진 브랜드로, 2019년 4월에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CP-1X 고글을 내돈내산 구입해봤습니다.

료카 CP-1X는 화이트 프레임을 가진 제품으로, 주/야간 타입으로 교체 가능한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렌즈 교체 방법은 케이스 안에 그림으로 쉽게 표시되어 있어, 사용자가 직접 렌즈를 교체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이 제품의 이름에 붙는 'X'는 렌즈 사이즈를 의미하며, X가 붙어있는 제품은 렌즈 사이즈가 큰 제품입니다.

료카 선글라스 패키징은 깔끔한 블랙/화이트 색상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로 제작된 헬멧 고정 부분과 유연한 프레임은 착용감을 높이며, 코받침 고무는 총 4개(본 제품에 포함된 1개와 두께가 다른 3개)가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의 편의를 높입니다.

CP-1X를 사용한 사용자의 후기에 따르면, 스피드크래프트 100% S3 화이트 제품을 원했으나 재고 부족으로 CP-1X를 구매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풀프레임을 선호하는 사용자로서, CP-1X의 롱렌즈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고, 렌즈 사이즈가 단지 몇 미리 더 크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렌즈의 교체는 상단과 하단 모두 분해해야 하며, 스피드크래프트 100% 고글이나 오클리와 비교해 봤을 때 렌즈 교체가 다소 까다롭다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하지만, 렌즈의 투명도나 색상의 선명도, 피로도 등은 만족스러웠으며, 가벼운 무게(29g)와 뛰어난 착용감은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이렇게 료카 CP-1X는 사용자의 라이딩 환경에 따라 렌즈를 교체할 수 있고, 편안한 착용감과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여 라이딩 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품질과 디자인, 기능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료카 CP-1X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