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갤럭시 버즈 분실 시 두 가지 강력한 찾기 기능 GPS 및 알림

반응형

갤럭시 버즈 분실 시 두 가지 강력한 찾기 기능 GPS 및 알림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는 선이 없어서 분실 우려가 높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한 것처럼, 분실은 언제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삼성은 갤럭시 버즈 분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강력한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 시 두 가지 강력한 찾기 기능 GPS 및 알림

제가 갤럭시 버즈FE 블루투스 이어폰사용한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분실은 총 2번이나 발생했습니다.

한번은 술집에서 잃어버리고 다음은 잠시 빼고 손에 들고 지하철에 있다가 잃어버린건데 개인적으로 착용감이 좋고 무게가 가벼운 이어폰은 장점이면서도 분실 시 찾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단점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FE vs 버즈2 vs 버즈2 프로 기능 비교분석

갤럭시 버즈 FE vs 버즈2 vs 버즈2 프로 기능 비교분석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라인업에서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2, 그리고 갤럭시 버즈2 프로는 각각 독특한 특성과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

jab-guyver.co.kr

하지만 다행히도, 삼성의 경우 스마트싱과 같은 기능을 통해 핸드폰 및 갤럭시워치 갤럭시 버즈 등 갤럭시 기기의 경우 분실 시 찾기 쉽게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갤럭시버즈 GPS 위치추적

SmartThings Find 서비스는 잃어버린 기기를 찾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찾으시는 기기의 위치 설정이 꺼져 있는 경우 위치 설정이 일시적으로 활성화되며, 기기에 설치된 앱에서 위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를 분실한 경우, 외부에서 분실했을 때는 위치추적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 GPS 정보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갤럭시 버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E와 UWB 기술을 활용하여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신호를 주고받아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합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갤럭시워치 및 갤럭시버즈, 핸드폰 등 위치 조회 및 잠그기, 배터리시간 늘리기 가능

스마트씽 기능을 사용하려면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며, 설정 앱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갤럭시 버즈 분실 시 소리 울리기

건물 안에서 분실한 경우, 소리 울리기 기능이 유용합니다.

내 이어버드 찾기 - GPS 위치조회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고 내 이어버드 찾기 메뉴로 이동하면 지도에서 잃어버린 이어버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에서 울리는 신호음을 듣고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변을 뒤지면서 분실한 이어버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모드 활성화 - 이메일 및 연락처 메시지 입력

제 경험 중 하나로, 밤에 걷다가 귀에서 떨어진 적이 있으며  유닛이 작고 주변이 어두워서 눈에 띄지 않아 어려웠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의 찾기 기능을 통해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 어떻게 찾을까요?

  •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고 내 이어버드 찾기로 이동합니다.
  • 소리 울리기 또는 위치 추적을 선택하여 갤럭시 버즈를 찾습니다.
  • 페어링이 안 되어 있는 경우, GPS 없이도 근처의 블루투스 목록을 활용하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이어폰을 분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멀어지면 알림 받기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SmartThings 앱을 이용하여 설정하면 갤럭시 버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버즈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렇게 강력한 찾기 기능이 있다면 분실 시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및 갤럭시버즈 한쪽 이어본 분실 후 다시 양쪽 페어링

에어팟 및 갤럭시버즈 한쪽 이어본 분실 후 다시 양쪽 페어링 무선 이어폰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선 없이 움직일 수 있는 자유로움으로 인해 편리성이 높아지지만,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