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톡 친구삭제 기능 추가 차단없이 지우기

반응형

카카오톡 친구삭제 기능 추가 차단없이 지우기

카카오톡 친구삭제 기능 추가 차단없이 지우기

카카오톡에서 이미 등록된 친구를 삭제하고 싶으신가요? 상대방을 삭제하면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지만, 일반 채팅방에서의 대화나 프로필 열람은 여전히 가능하며 카카오톡에 이미 등록된 친구를 전화번호를 삭제하지 않고 친구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닏.

이미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된 상대방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상대방의 프로필을 열어주세요. 프로필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시거나 터치해주세요. 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친구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길게 누르거나(Android 기기의 경우)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삭제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숨기기

만약 상대방을 완전히 숨기고 싶다면, '숨김' 버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친구 목록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을 클릭하고, '친구 관리' > '숨김친구 관리' > 삭제를 원하는 상대방 프로필 좌측의 '관리' 버튼 > '삭제' 버튼을 차례로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확인 - 상대방 차단 확인방법

카카오톡 친구차단 확인 - 상대방 차단 확인방법 카카오톡에는 친구삭제라는 기능이 특별히 존재하지 않으며 카카오톡 친구차단이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서 상대방을 친구목록에서

jab-guyver.co.kr

친구를 삭제했다고 해도, 해당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이상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상대방을 차단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더 이상의 소통이 차단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