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포토샵 오류 초기화 리셋 방법

반응형

포토샵 초기화 오류설정 복구

포토샵은 디자이너들의 전유물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일반 마케터들이나 유튜버 블로거등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 기본적인 디자인 가능하고 많이들 사용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으로 변했습니다.

 

그 이유는 1인미디어 시장으로 자신만의 색깔있는 디자인을 하기 위한 부분도 있겠지만 옛날처럼 노하우를 숨기는것이 아닌 공유하는 방식으로서 쉽게 정보를 찾고 배울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보니 초보자분들이 포토샵을 설치하다보면 간혹 실수를 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사용하다가 잘못된 설정값으로 포토샵 단축키가 먹히지 않는다던가 하는 불편함도 겪게 되는데요 이럴때 손쉽게 포토샵을 초기화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오류 초기화 리셋 방법

 

포토샵 초기화 설정

제일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리셋 포토샵 초기화 기능을 사용방법입니다.

포토샵 초기화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서 상단의 Windows (창) -> 작업 영역 -> 시작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영문버전으로는 All Reset 버튼으로 눌러주면 포토샵 레이아웃 초기화됩니다.

그럼 앞서 세팅해놓은 설정값등이 모두 초기화 되었습니다.

포토샵 작업영역 삭제

추가적으로 포토샵의 작업영역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창) -> 작업영역 -> 작업영역 삭제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작업영역에 대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작업영역은 3D / 그래픽 및 웹 / 동작 / 페인트 /사진 / 시작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한 작업영역은 기본설정 -> 작업 영역에서 다시 복구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실행 안될때 초기화 방법

다음은 포토샵을 실행하면서 초기화 하는방법으로서 포토샵을 실행할때 초기화 단축키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포토샵을 Shift + Ctrl + Alt 를 누른상태에서 포토샵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그럼 보는것과 같은 창이 표시되며 상단의 열기 선택합니다.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 File?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 File?

 

포토샵세팅을 삭제할것인지 물어보는데 YES 선택합니다.

포토샵 환경설정 초기화

포토샵 환경설정 초기화

마지막으로 포토샵의 환경설정에서 초기화 방법입니다.

편집 -> 환경설정 -> 일반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에보면 종료시 기본 설정 재설정 부분을 선택합니다.

이를 선택하면 포토샵을 종료할대 기본 설정값에 대해 리셋이 진행됩니다.

 

포토샵 멈춤 - 프리징 꺼짐 강제종료 오류 해결방법

포토샵 멈춤 - 프리징 꺼짐 강제종료 오류 해결방법 Adobe를 통해 일러스트나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등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컴퓨터 자체가 느려서 블

jab-guyver.co.kr

이 방법으로도  포토샵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대부분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및 성능탭에서 GPU 설정을 체크해보는것이 좋으며 문제가 지속된다면 포토샵 삭제 후 새로운 버전으로 포토샵 설치하느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 단축키 - 실무자를 위한 종합편 - Dcre Yellow

Adobe Photoshop의 프로그램은 특별히 어려운 기능은 없지만 반복된 아이콘 클릭이 많기 때문에 숙련도의 차이로 시간을 가장 크게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포토샵 단축키의 활용유무 따라 크

decreyellow.co.kr

 

 

포토샵 뉴럴필터 인물보정 및 편집 색상보정 - Dcre Yellow

샵을 사용하면 다양한 이미지에 대한 건축물이나 야외배경, 야경, 인물사진등 사진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진편집 및 색상보정을 통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샵

decreyellow.co.kr

포토샵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