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고프로 히어로 12 블랙 출시 고프로11 비교 성능 및 화질 발열문제?

반응형

고프로 히어로 12 블랙 출시 고프로11 비교 성능 및 화질 발열문제?

고프로 히어로 12 블랙 출시 고프로11 비교 성능 및 화질 발열문제?

2023년 9월 6일, 고프로는 액션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습니다. 최근 DJI Action 4의 출시로 플래그십 액션캠의 판도가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고프로 12의 출시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고프로 12의 성능과 가격, 그리고 기존 고프로 11과의 차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프로 12 주요 특징

1. 배터리 수명의 혁신적인 증가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고프로 12의 배터리 수명입니다.

성능 / 기능 고프로 12 고프로 11
배터리 수명 배터리 타임 증가: 최대 70분 최대 35분
HDR 영상 촬영 강화된 HDR 영상 촬영 성능 일반적인 HDR 영상 촬영 성능
영상 해상도 및 FPS 5.3K: 최대 60fps 5.3K: 최대 30fps
4K: 최대 120fps 4K: 최대 60fps
2.7K: 최대 240fps 2.7K: 최대 120fps
1080p: 최대 240fps 1080p: 최대 240fps
사진 해상도 27.13 MegaPixels (5568 x 4872 픽셀) 12 MegaPixels
HyperSmooth 버전 HyperSmooth 6.0 HyperSmooth
이미지 센서 8:7 규격의 이미지 센서 8:7 규격의 이미지 센서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 가능 불가능

새로운 Enduro 배터리를 도입하면서 전력 소비 방식을 개선하여, 기존 대비 놀라운 배터리 수명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최대 5.3K / 60fps에서 최대 70분의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1080p / 30fps에서는 최대 155분의 촬영이 가능하며 고프로 12에서는 발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에 대한 해결책은 더 알아봐야 할 과제입니다.

우선 이전 모델에서 발생한 발열 문제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심각한 우려로 여겨졌으며, 이번에도 이에 대한 개선이 있을 것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첫째로, 고프로 12의 발열 문제는 이전 모델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새로운 엔지니어링 및 열 관리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고프로 12는 이전보다 더 오랜 시간 동안 작동할 수 있고, 과열로 인한 성능 하락 또는 강제 종료가 줄었습니다.

둘째로, 발열 문제는 여전히 사용자들 사이에서 주요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고프로 12의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나 고속 촬영을 할 때 발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장시간 사용 시에는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2. 강화된 HDR 영상 촬영

고프로 12에서는 HDR 영상 촬영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HDR 기술은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세부를 모두 살려 실제로 보는 것과 유사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더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향상된 영상 및 카메라 스펙

카메라 및 영상 촬영 스펙은 고프로 11과 큰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나 사진 기능에서는 SuperPhoto 기능을 통해 화면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사진을 제공하는 등 일부 향상이 있습니다.

4. 이미지 센서

이미지 센서는 액션캠에서 가장 핵심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촬영된 영상이나 사진의 화질을 결정합니다. 고프로 히어로 12는 이미지 센서를 고프로 11과 동일한 8:7 규격의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는 인스타그램이나 틱톡과 같은 세로 화면과, 일반적인 가로 화면을 모두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프로 12의 이미지 센서의 성능 향상을 통해 영상 화질은 이전 모델 대비 상승했으며, 다이내믹 레인지와 디테일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대로 이미지 센서의 물리적 크기가 증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아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HyperSmooth 6.0

HyperSmooth는 고프로의 동영상 안정화 기술로, 액션캠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진동이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하며 고프로 히어로 12에서는 HyperSmooth 6.0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는데, 이는 이전 버전 대비 더욱 탁월한 안정성과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안정화 기술은 고프로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을 촬영할 때 최상의 화질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HyperSmooth 6.0은 특히 고속 촬영이나 진동이 심한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여, 사용자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프로 히어로 12를 신뢰할 수 있게 만듭니다.

6.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

에어팟과 같은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를 지원하여, 더 편리한 음성 녹음 및 명령 기능을 제공합니다.

7. 가격 및 옵션 구성

3가지 옵션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고프로 12 블랙 본체가 558,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추가 옵션으로는 액세서리 번들 및 Max 렌즈 모듈 2.0이 제공됩니다.

고프로 12 새로운 진화

고프로 12는 기존의 완성도를 높이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변화로는 배터리 수명의 혁신적인 증가와 HDR 영상 촬영의 강화가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안정화 기술인 HyperSmooth의 업그레이드와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이 추가되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고프로 히어로11 VS 고프로 히어로10 화질 및 배터리 성능비교 구입해야할까?

고프로11 VS 고프로10 화질 및 배터리 성능비교 구입? 액션카메라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고프로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이 출시되었으며 최근 출시되는 고프로 시리즈는 혁신

jab-guyver.co.kr

그러나 이미지 센서의 크기 등 일부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고프로 12는 안정적인 성능과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여, 액션캠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DJI Action과의 비교를 통해 더욱 자세한 평가를 할 예정입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리뷰 - 최고의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리뷰 - 최고의 액션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은 최신형 액션카메라로, 고품질의 5.3K 비디오, 높은 프레임 속도, 놀라운 화질, 섬세한 세부 사항, 탁월한 성능 및 편리한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