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운동 후 소염진통제 섭취 근육성장 방해할까? NSAIDs 근성장 억제

반응형

운동 후 소염진통제 섭취 근육성장 방해할까?  NSAIDs 근성장 억제

운동 후 근육통을 경험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일입니다. 이러한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해 타이레놀, 애드빌 같은 진통소염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약물들이 실제로 근육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운동 후 소염진통제 섭취 근육성장 방해할까? NSAIDs 근성장 억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약물들이지만, 이들이 근육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이 제기되곤 합니다.

 

소염진통제 애드빌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복용법 보관방법

소염진통제 애드빌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복용법 보관방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염진통제"란 "염증"으로 인한 고통에 대해 진통효과가 있는 것을 말하는데 그중에서는 타이레놀이나 애드

jab-guyver.co.kr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와 근육 성장

NSAIDs는 COX효소를 억제하여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줄임으로써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특히 COX-2효소는 근력 운동을 통한 근육의 크기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NSAIDs로 인한 COX효소의 억제는 이론적으로 근육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NSAIDs의 장기간 복용은 근육 성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여러 연구를 통해 제시되었습니다.

 

아미노바이탈 효능 BCAA 근육회복 성분 - 자전거 라이딩 등산

아미노바이탈 효능 BCAA 근육회복 성분 - 자전거 라이딩 등산 자전거를 타는분들이라면 아미노바이탈에 대해서 잘 알텐데 아미노바이탈은 쉽게 말해 필수아미노산인 BCAA "류신, 발린, 이소류신"

jab-guyver.co.kr

연령에 따른 차이

연구에 따르면, 연령대에 따라 NSAIDs의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년층에서는 NSAIDs 복용이 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반면 젊은층에서는 근 성장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는 연령에 따른 근 성장 메커니즘의 차이에서 기인할 수 있으며, 특히 만성적인 염증 수준이 높은 개인에게는 소염제가 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NSAIDs 대안

운동 후 근육통을 경험할 때, NSAIDs 대신 다른 방법들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냉찜질이나 스트레칭, 적절한 영양 섭취와 충분한 수분 섭취는 근육통을 완화하고 근육 회복을 돕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근육통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아팝파스 성분 및 가격 사용후기 내돈내산 - 플루르비프로펜 40mg

조아팝파스 성분 및 가격 사용후기 내돈내산 - 플루르비프로펜 40mg 우리는 근육통으로 고통받을 때 대부분 파스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파스의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로 인해 어떤 것을 선택해야

jab-guyver.co.kr

근육 성장과 관련하여 NSAIDs의 복용은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특히 장기간의 사용은 피하며, 근육통 관리를 위해 비약물적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연령과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NSAIDs의 영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약물 복용 전 전문가의 상담하느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