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골전도 이어폰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vs 사운드본 오픈픽 비교

반응형

골전도 이어폰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vs 사운드본 오픈픽 비교 

올해 3월, 골전도 이어폰 시장은 샥즈 '오픈런 프로(OPENRUN PRO)'의 등장으로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이 제품은 이전까지 출시된 골전도 이어폰의 성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샥즈의 골전도 이어폰 라인업에서 핵심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운드본 오픈픽 OpenPcik SE01

그러나 이 제품의 출시에 앞서 샥즈는 브랜드명 변경과 함께 일반 라인업인 오픈런(OPEN RUN)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및 출시연도 샥즈, 2024년 3월 사운드본, 2023년 6월
판매가 249,000원 169,000원
무상 A/S 기간 구입일로부터 2년 구입일로부터 2년
환불정책 X O
브랜드 보유국 미국 대한민국
스피커 종류 공기전도 트랜스듀서 공기전도 트랜스듀서
스피커 감도 115dB + 3dB 96dB ± 2.5dB
소재 TPU 소재 이중실리콘 구조
방수등급 IPX5 IP54
배터리용량 이어폰: 70mAh / 케이스: 800mAh 이어버드: 58mAh / 충전케이스: 600mAh
사용시간 40시간 이어버드: 최대 7시간 / 충전케이스 이용시: 최대 28시간
충전시간 1.5시간 이어버드: 60분 / 충전케이스: 120분
블루투스 5.4 5.2
KC인증 필 유무 R-C-SOK-YY2953 R-R-OGD-T910
무선범위 10m 10m
무게 이어폰: 10g / 케이스: 70g 이내 이어버드: 8.3g / 충전 케이스: 57g / 전체: 73.85g

이제 두 제품이 공개된 이후, 샥즈의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이 두 제품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오픈런 vs 오픈런 프로를 비교하여 어느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브랜드 측면에서는 샥즈가 한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국내에서의 A/S 및 환불 정책이 사운드본에 비해 더욱 유리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샥즈는 미국 브랜드로, 오픈런 프로는 2024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반면 사운드본은 대한민국 브랜드로, 에프터샥 샥즈는 2023년 6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가격과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운드본의 경우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블루투스 버전, 방수 등급, 배터리 용량 측면에서도 우세합니다. 또한, 새로운 TPU 소재를 사용하여 소재의 탄성과 유연성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며 재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에프터샥의 오픈런 샥즈는 24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사운드본은 169,000원에 판매됩니다. 이에 더불어 사운드본은 환불정책이 있어 더 유연한 구매 환경을 제공합니다.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전원안켜짐 무상워런티 교체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전원안켜짐 무상워런티 교체 작년에 구입한 골전도 이어폰인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803 모델이 저번주 금요일 아침 착용 후 점심시간 산책 시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이 발

jab-guyver.co.kr

가벼운 제품과 서비스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 경우에는 에프터샥 샥즈가 적합합니다. 그러나 성능과 기능 면에서 뛰어난 제품을 원하는 경우에는 오픈런 프로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의 용도와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가능할 것입니다.

 

골전도이어폰 엑스핏 음악 통화음질 충전 사용후기

골전도이어폰 엑스핏 음악 통화음질 충전 사용후기 요즘 운동하면서 골전도이어폰을 많이들 사용하는데 이번에 골전도이어폰으로 엑스핏을 2년 넘게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점 및 단점 음악을

jab-guyver.co.kr

따라서,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의 우선 순위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유명한 브랜드를 선호하고 가벼운 무게를 원하는 경우에는 샥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정한 스펙과 서비스 정책을 중요시하는 경우에는 사운드본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골전도이어폰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803 내돈내산 페어링 및 음질후기

골전도이어폰 에프터샥 샥즈 오픈런 803 내돈내산 페어링 및 음질후기 골전도 이어폰은 음질은 기대할 수 없으며 특히 야외운동이나 오토바이, 자전거라이딩 등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는 잘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