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애플 아이폰 기능 10가지

반응형

한국에서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몇 가지 기능이 제한되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몇 가지 추가 내용과 궁금증을 자연스럽게 더해보겠습니다.

[1] 한국에서 아이폰의 부품번호(Parts Number)는 모델번호(Model Number)를 확인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품번호의 7자리 중 마지막 2자리는 국가코드를 나타내며, 한국 모델은 이 코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 새 제품
  • F: 리퍼비시드 제품
  • N: 수리 시 제공되는 대체 제품
  • P: 개인용 제품(뒷면에 각인 서비스 받은 제품)

또한, 부품번호의 첫 자리는 제품의 상태를 나타내는데, 새 제품인 경우 'M', 리퍼비시드 제품은 'F', 수리시 제공되는 대체 제품은 'N', 개인용 제품은 'P'로 표기됩니다.

[2] 모델번호는 부품번호를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는 5자리 번호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 모델 및 미국 모델 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한국 및 일본에서는 아이폰을 무음 모드로 설정해도 사진을 촬영할 때 촬영음이 발생합니다. 이는 해당 지역의 법률에 따른 제한으로 인한 것입니다.

[4] Emergency SOS via satellite 서비스는 2022년 11월부터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등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 위성 통신을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eSIM을 사용하는 경우 최대 8개의 eSIM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한국에서는 FaceTime의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이는 국내 통신사의 정책에 따른 것으로, 보안 및 통신 규제 문제로 인해 일부 국가와의 FaceTime 통화 시 기능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는 FaceTime을 통한 화면 공유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Apple Pay의 일부 기능도 한국에서는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Apple Pay Cash 및 Apple Card 서비스는 한국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지역적인 금융 제도와 규정에 따른 것입니다.

[7] 한국에서는 몇몇 국가와 달리 Apple의 SOS 기능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Emergency SOS via satellite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위급한 상황에서 위성 통신을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8] 한국에서는 일부 앱이나 기능이 지역 제한으로 인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Netflix 등의 일부 콘텐츠가 다른 국가와 비교해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별 저작권 및 방송 규정에 따른 것입니다.

[9] 한국에서는 일부 지역 특화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 Maps의 실시간 교통 정보가 다른 국가와 비교해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별 도로 및 교통 인프라의 차이로 인한 것입니다.

[10] 한국에서는 일부 언어 또는 지역 설정이 다른 국가와 비교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ri의 일부 기능이 한국어 환경에서 다른 언어 설정에 비해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는 언어 및 지역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한국에서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몇 가지 기능이 제한되거나 다양한 제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적인 제도, 규제, 및 기타 요인에 따른 것이며, 사용자들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기기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