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AI 인공지능 소라 탑재 출시

반응형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AI 인공지능 소라 탑재 출시

어도비는 최근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 제작 및 편집 워크플로우를 재구상할 수 있는 새로운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했습니다.

이 혁신은 전문 편집자들에게 빠른 속도의 영상 제작을 위한 새로운 창의적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어도비는 인공지능 '소라’를 비롯한 여러 AI 도구들을 프리미어 프로에 통합하여 영상 제작과 편집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991년 '프리미어’로 처음 출시된 이래로, 프리미어 프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편집 도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들을 포함한 많은 전문가들이 이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생성 AI의 도입은 영상 편집의 광범위한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사용자가 기존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영상과 AI로 생성된 영상을 혼합하여 편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전체 배경을 변경하거나, 객체를 생성,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사람이 도망치는 장면에 AI로 생성된 괴물을 추가하고 배경을 교체하여 추격전 장면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도입될 생성형 AI 툴을 통해, 사용자는 장면에 개체를 추가하거나 제거하고, 기존 클립을 확장하는 등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편집 워크플로우는 파이어플라이 제품군에 추가될 새로운 비디오 모델에 의해 구동될 예정이며, 어도비는 이미징, 영상, 오디오, 3D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서드파티 생성형 AI 모델을 프리미어 프로와 같은 어도비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통합하는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프리미어 프로는 모든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가장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전문 영상 툴로 발전할 것입니다.

어도비 고객들은 차세대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제작 및 편집 시 폭넓은 선택지와 무한한 가능성을 원합니다. 어도비는 전문 영상 편집자들이 프리미어 프로에 통합된 오픈AI 및 런웨이의 영상 생성 모델을 활용하여 B-롤을 생성하고, 피카 랩스와 생성형 확장 툴을 사용하여 마지막 장면을 몇 초 더 늘리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와 다양한 서드파티 모델로 구동되는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프리미어 프로에서 매일 사용하는 워크플로우를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신규 역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는 새로운 페이드 핸들, 클립 배지, 동적 파형, AI 기반 카테고리 태깅 등 프리미어 프로의 AI 구동 오디오 워크플로우를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어도비는 올해 말 프리미어 프로에 도입될 파이어플라이용 새로운 영상 모델로 구동되는 생성형 AI 워크플로우의 기술 프리뷰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술은 프레임을 매끄럽게 추가하여 클립을 더 길게 만들고, 미세 조정 편집을 위한 추가 미디어를 생성하며, 원활한 장면 전환을 지원합니다.

개체 추가 및 제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원치 않는 아이템을 제거하거나 배우의 의상을 변경하고, 책상 위 그림이나 사실적인 꽃과 같은 세트 장식을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영상으로’ 기능은 사용자가 프롬프트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참조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완전히 새로운 영상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도비는 수십년 간의 AI 경험을 바탕으로, AI로 생성된 콘텐츠가 일상 업무에 자연스럽게 활용될 때 가장 유용하다고 봅니다. 생성형 AI는 어도비 고객들에게 창의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시작점이자 영감의 원천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사용자가 플랫폼과 소스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자료를 사용해 상상하는 속도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책임감 있는 혁신을 바탕으로 자체 AI 모델을 개발하고,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CAI)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오는 5월에는 새로운 생성형 AI 영상 툴과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오디오 워크플로우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편집자는 소리 품질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애슐리 스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제품그룹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가 크리에이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영상 제작 및 제작 워크플로우의 모든 단계를 재구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의 핵심 워크플로우에 생성형 AI 혁신을 도입함으로써, 영상 편집자들은 매일 겪는 실질적인 고충을 해결하고 자신의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