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직장인 퇴사자 재직 /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인쇄

반응형

직장인 퇴사자 재직 /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인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자신이 지금까지 일을 했던 내역을 제출하기 위해서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증명서는 새로운 직장을 찾거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하거나 기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이라면 경력증명서를 얻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단순히 HR 부서에 요청하면 되며, 보통은 몇 일 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다른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를 퇴사하거나 이직하게 되면 전 회사에 대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장인 퇴사자 재직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인쇄


인터넷과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이러한 상황에서도 손쉽게 자신의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경력증명서 발급 서비스에 접속하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경력증명서가 생성됩니다. 이 과정은 빠르고 간편하며, 언제든지 필요할 때 경력증명서를 다운로드하여 PDF 파일로 저장하고 프린트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리 경력증명서를 준비해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직장을 찾을 때나 금융거래를 진행할 때, 손쉽게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인터넷 경력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그것은 당신의 사회생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한 방법일 것입니다.

재직증명서 /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기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접속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대표번호 1355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주소는 www.nps.or.kr 대표번호 1355입니다.

 

민원신청
민원신청

 

국민연금공단은 가입 신청 연금액 계산방법 지급 납입 기간 대상 급여액 조회 기금 운용안내등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사이트에 접속 후 경력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민원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NPS 전자민원서비스
NPS 전자민원서비스

 

 

 

만약 처음 접속하는사람은 이것저것 설치가 진행되어야 하며 구글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민원신청 - 개인민원
민원신청 - 개인민원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민원신청 -> 개인민원 을 선택

 

증명서 등 발급
가입증명서 국문 영문

 

 

증명서 등 발급 탭에서 가입증명서(국 / 영문) 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도 개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좌측의 개인공인인증 탭을 선택 후 우측에 자신의 공인인증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힙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

 

 

그럼 자신의 국민연금가입내역 (경력증명서)가 쭉 나열되느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사업장만을 선택해도 되고 필요한 부분만을 체크후 해당 경력증명서를 프린터발급 or 팩스전송 을 바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으로 퇴사자 및 퇴사 후 재직 중이던 회사에서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간편하게 인쇄 및 PDF 저장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