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터치불량 터치감도 터치민감도 - 귀신터치

반응형

갤럭시 노트 터치불량 터치감도 터치민감도 - 귀신터치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사용성과 편의성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특히 삼성의 갤럭시 S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일부 사용자들은 터치 관련 문제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터치 불량이나 터치 감도에 대한 불만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현대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이전보다 더욱 고해상도이며, 화면 크기와 선택 가능한 터치 영역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의 손끝 한가운데에서 작동하는 각각의 터치가 더욱 미세하게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때로는 작은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고스트 터치' 현상은 사용자가 실제로 터치하지 않았음에도 화면이 자동으로 움직이거나 터치된 것처럼 감지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터치불량 터치민감도 초기화 설정

이러한 현상은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높은 해상도로 인해 픽셀 밀도가 증가하면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미세한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먼지나 미세한 스크래치와 같은 물리적 손상도 고스트 터치를 초래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끔 터치에 대한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엣지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사이드의 엣지패널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갤럭시 엣지 터치 끄기 비활성화 방법

갤럭시 엣지 터치 끄기 비활성화 방법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핸드폰중에서 엣지가 붙는 갤럭시엣지와 갤럭시노트엣지는 디스플레이의 측면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배젤을 줄여

jab-guyver.co.kr

갤럭시 핸드폰 터치불량 터치감 터치민감도 향상방법

첫째로, 터치 불량에 대한 초기화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터치 불량이 발생한 경우 액정 보호 필름이나 케이스와 같은 외부 요소로 인한 오작동이나 압력을 확인하고 조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둘째로, 정밀한 터치 감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터치 감도가 개선되는 경우가 많으며, 제조사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패치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직접 터치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선호에 맞게 터치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 환경 설정을 확인하고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각종 환경 설정은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를 조정하여 원하는 터치 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화면 보호 필름의 관리 역시 중요한데, 이는 화면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보호 필름을 체크하고 교체해보는 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결국, 고스트 터치와 같은 작은 문제들은 기술 발전과 함께 발생하는 부작용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 능력을 갖추어 사용자들은 더욱 원활한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신 기술의 혜택을 누리면서도 이와 같은 작은 문제들에 대한 대응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삼성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순정으로 제공하는 기본 통화버튼 앱을 클릭하여 다이얼 모드로 들어간다.

이때 구글 플레이스토어등을 통해 별도로 설치한 전화통화앱으로는 진입이 불가능하다.

여기에서 다이얼모드는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이얼모드로 들어가야하며 따로 설치한 전화어플로 실행시는 접속이 불가능하다.

 

 *#2663#

핸드폰 다이얼 패드에 *#2663# 를 입력하게되면 Firmware version 실행된다.

만약 와이파이가 실행이 안되어 있다면 와이파이를 실행켜주자

(와이파이가 꺼져있다면 저절로 와이파이 연결이 활성화되는데 만약 모바일데이터만 연결 중이고 와이파이 연결이 불가능한 지역이라면 와이파이 연결지역으로 이동 후 터치 민감도 설정을 진행한다.)

갤럭시 터치감도 터치민감도 설정방법

TSP FW update(general) / Touch Key FW update

다음 TSP FW update(general) / Touch Key FW update 두개의 버튼을 클릭 해주자

갤럭시 노트의 경우 스타일러스 S펜 "터치펜"도 있기 때문에 WACOM FW Update(kernel binary) 버튼도 추가로 눌러준다.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Update Complete : PASS 추가로 뜨는지 확인해주자.

갤럭시 터치 초기화 귀신터치 해결

갤럭시 핸드폰 터치 초기화 기능으로서 볼륨키 하단 버튼과 전원키 버튼을 동시에 눌러준다음 대략 7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자동으로 재 부팅 되면서 갤럭시 시리즈의 핸드폰 터치감도를  초기 상태로 설정이 된다.

 

핸드폰 화면 마음대로 움직이는 문제 - 디스플레이 저절로 터치 해결 - 노랗IT월드

핸드폰은 우리의 일상에서 필수품이 되었지만, 때로는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마음대로 작동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고장일까?"라는 걱정도 생기곤 하는데 오늘

yellowit.co.kr

핸드폰 터치민감도 활성화

이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용중인 핸드폰의 터치패널에 문제가 있거나 터치액정에 이물질 or 보호필름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우선 보호필름으로 인해 터치감도가 저하 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통해 터치민감도와 터치오작동을 활성화하느것이 좋다.

갤럭시 핸드폰 설정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면 오동작 방지필터터치민감도 설정이 있다.

화면 보호용 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터치압력이 되도록 터치민감도를 높이고 어두운곳에서 주머니나 가방안에서 터치가 되느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동작 방지필터도 활성화한다.

이러한 설정에도 갤럭시 핸드폰이 터치가 잘 되지 않거나 저절로 터치가 되는등 귀신터치 문제가 발생한다면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 해 본 뒤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널을 교체하는것을 추천한다.

 

갤럭시S20 액정 카메라 배터리 수리 교체비용

갤럭시S20 액정 카메라 배터리 수리 교체비용 현재 출시된 최신 갤럭시s20 모델부터 s10 s9 s8 s7 s6 s5 s4 s3 s2 s1등 많은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액정이 파손되는

jab-guyver.co.kr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액정교체 수리비용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액정교체 수리비용 요즘 출시되는 핸드폰의 디스플레이 액정이 점점 베젤리스로 커지다 보니 실수로 떨어트리게 되면 액정이 나가는 확률이 점점 커지는 거 같습니다.

jab-guyver.co.kr

 

 

갤럭시워치 터치안됨 고스트 귀신터치 터치민감도 설정

갤럭시워치 터치안됨 고스트 귀신터치  터치민감도 설정 핸드폰과 달리 터치영역이 적은 웨어러블 기기의 경우 터치불량으로 인한 저절로 터치되는 고스트 귀신터치와 같은 문제가 더 자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