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니콘 키미션 액션캠 사진 동영상 설정이 필요없는 디자인

반응형

니콘 키미션 액션캠 사진 동영상 설정이 필요없는 디자인

니콘은 이미 카메라 업계에서 최상위 포지션을 차지한 브랜드로 평가되며, 그 동안의 역사와 기술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신뢰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늦게 액션 캠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카메라 분야에서 이미 평판을 얻은 브랜드가 다른 시장으로 진출할 때 높은 기대와 주목을 받기 쉽지만, 동시에 경쟁이 치열하고 낯선 시장에서 기반을 쌓아야 하는 어려움도 함께 따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러한 이유로, 상대적으로 늦게 출시된 니콘 키미션 시리즈가 인기를 얻지 못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저는 니콘 키미션의 장점을 발견하고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니콘 키미션 170의 장점 중 하나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때마다 모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동영상과 사진 버튼이 별도로 설계되어 있어,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는 사진 버튼을 누르면 되고,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을 때는 동영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더 편리한 촬영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니콘 키미션 170은 방수 하우징 없이도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액션 캠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하며,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니콘 키미션170 스펙

방수 충격 방한 방진 성능 및 견고하고 콤팩트 한 바디에 초광각 170도 4k UHD 탑재

 

  • 화각 : 35mm 판 환산 시 초점 거리 15mm 상당. 수중에서의 화각(촬영 범위)은 좁아집니다.
  • 방수 : JIS / IEC 보호 등급 8 (IPX8) 상당 (니콘 시험 조건에 의함). 수심 10m에서 60분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 내충격 : MIL-STD 810F Method 516.5-Shock에 준거한 니콘 시험 조건을 통과
  • 방한 : (육상) -10 ℃ ~ + 40 ℃ (수중) 0 ℃ ~ 40 ℃에의 작동이 확인 배터리의 온도가 0 ℃ 미만인 경우에는 [2160 / 30p], [2160 / 25p], [HS 1080/4 배], [HS 720/8 배]의 동영상은 촬영할 수 없음
  • 방진 : JIS / IEC 보호 등급 6 (IP6X) 상당 (니콘 시험 조건에 의함).

 

니콘 키미션170 유효화소수
유효화소수 829만 화소
촬상 소자
촬상 소자  1/2.3형 원색 MCOS
총 화소수 1271만 화소
렌즈
렌즈 NIKOOR 렌즈
초점거리 2.4mm (35mm판 환산 15mm 상당)
개방 F값 f/2.8
렌즈구성 5군 7매
손 떨림 보정(VR)
손떨림 보정 기능 전자식 (동영상)

니콘 키미션170 개봉

니콘키미션 케이스

 

KeyMission 기본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른 액션캠의 경우 고프로와 호환이 되는 품목이 많은데 키미션의 경우 호환이 100%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Nikon Keymission 구성품

 

그 이유는 기본 아이템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이는 중간 어뎁터를 이용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렌즈 프로텍터 AA-14B

 

렌즈 프로텍터 AA-14B가 장착되어 있으며 수중용 렌즈 프로텍트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매력적인 부분인 동영상 녹화버튼과 사진 촬영 버튼입니다.

왼쪽의 녹화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이 촬영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촬영됩니다.

 

리모트 뷰

 

기본 어뎁터는 하단의 카메라 마운트 방식으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모트뷰의 경우 소니는 비싸게 판매되는데 니콘키미션170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며 핸드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니콘키미션170 화질

가장 중요한 건 화질이겠죠

자전거 라이딩으로 테스트 한 니콘 키미션 170으로 촬영된 동영상과 사진입니다.

 

 

자전거 액션카메라 Nikon KeyMission 170 설정

 

모든 메뉴는 한글을 지원하며 다양한 옵션을 쉽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일반 영상 외에도 슬로우모션과 동영상+사진 슈퍼랩스,푸르레코딩,미속도 동영상등 6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상의 경우 NTSC와 PAL 방식 두가지를 지원합니다.

 

 

라이딩할때 필수 겠죠

전자식 손떠림 보정과 바람소리 감소에 대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진을 찍을때 단사와 연사기능을 제공하며 연사를 설정하게 되면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연속으로 사진이 찍히지만 빛이 부족한 곳에서는 어둡고 흔들리는 사진이 찍히기 때문에 맑은날씨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수중촬영과 화이트밸런스 컬러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핸드폰과 리모컨과 연결하는 블루투스 기능도 있습니다.

 

Nikon KeyMission 170 액션카메라

이상 니콘 키미션 170의 개봉 및 사용 리뷰였습니다.

총론적으로, 니콘 키미션 시리즈는 브랜드의 역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여 다른 액션 캠 제품들과 경쟁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들은 뒷북이 아닌 훌륭한 선택지로서 사용자에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