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수능 시간표 준비물 및 주의사항 - 음식 및 응시료 수수료 환불

반응형

수능 시간표 준비물 및 주의사항 

2020년 수능 시험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추운 날씨와 함께 다가오는 이 중요한 순간에는 특별한 주의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냉정한 마음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는데 필요한 꿀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들을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시험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수능 시험일정과 시간표 확인
    1. 시험 날짜와 시간을 미리 체크하여 늦지 않게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세요.
    2. 준비 시간을 포함하여 시험 종료 후의 일정도 고려해야 합니다.
  2. 수능 시험 준비물 확인
    1.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 신분증과 수험표를 준비하세요. 이 두 가지가 없으면 시험을 볼 수 없으며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분증일 경우, 추가로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 등을 준비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필기 도구와 필기 시험용 종이, 계산기 등을 미리 준비하세요. 무엇보다 본인 확인이 우선입니다.
  3.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1.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시험장 출입 시 체온 측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온이 높은 경우 부정확한 시험이 되지 않도록 이에 대한 대비를 해두세요.
    2. 마스크 착용은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며 편안한 숨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보세요.
  4. 물과 간식 준비
    1. 시험 중간에 물과 간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준비물을 챙겨주세요.
    2. 잠시의 휴식과 영양 섭취는 집중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5. 복장 및 준비물 확인
    1. 편안하면서도 체격을 너무 감추지 않는 복장을 선택하세요.
    2. 복장이 너무 얇거나 두껍지 않도록 조절해야 시험 도중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준비물을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것을 준비해두세요. 미리 체크하는 습관은 시험 당일의 긴장을 줄여줄 것입니다.
  6. 수능 시험 장소 미리 확인
    1. 시험장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대중교통이나 차량 이용 시 이동 시간을 고려하며 길을 잃지 않도록 지도나 내비게이션 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2020년 수능 시간표 준비물 및 주의사항

수능 일정 및 시간표

  • 2020학년도 수능 일정은 2019년 11월 14일(목)입니다
  • 원서 교부 및 접수 및 변경이 가능한 날은 8월 22일부터 9월 6일
  •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은 11월 14일부터 11월 18일 4일간입니다.
  • 수능 정담 확정은 11월 25일
  • 수능 채점은 11월 15일 부터 12월 4일
  • 최종 수능 성적 통지는 12월 4일입니다.
교시 시험영역 시험시간 (소요시간) 문항수 비고
1 국어 08 : 40분 ~ 10 : 00
(80분)
45  
쉬는시간 : 10:00 ~ 10: 20분 (20분간)
2 수학 10 : 30 ~ 12 : 00
(100분)
30 가형,나형 중 택 1
단답형 30% 포함택 1
단답형 30% 포함
중식 12 : 10 ~ 13:00 (50분)
3 영어 13 : 10 ~ 14 : 20
(70분)
45 듣기평가 문항 17개 포함
13 : 10부터 25분 이내
휴식 14 : 14 : 20 ~ 14 : 40 (20분)
4 한국사
사회 / 과학 / 직업탐구
14 : 50 ~ 16 : 32
(102분)
   
휴식 16 :32 ~16 : 50 (18분)
5 제 2회 외국어 / 한문 17 : 00 ~ 17 : 40 30 듣기평가는 실시하지 않음

수능 준비물

수능에 꼭 필요한 준비물

수능시 전자기기 반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전자시계, 노트북 등 모두 반입이 불가능하며 Led나 lcd 디스플레이가 있는 제품들 모두 불가하니다.

 

집중력 향상에 좋아 수능 시험에 먹으면 좋은 당류들

시험을 볼때는 집중력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당분이 있는 초콜릿이나 캔디류 견과류 등을 가지고 가는 것은 시험을 보는 동안 체력소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능의 필수 준비물인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및 여권 or 운전면허증등 자신을 증명해줄 서류

그리고 점심시간에 먹을 점심 도시락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수능 시험 주의사항

모든 수험생은 오전 08:10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합니다.

수능 준비물인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전달받은 후 1교시를 미선 택한 수험생은 시험 감독관 안내에 따라 대기장소로 이동합니다.

​수능 시험 매 교시 답안지 필적 확인란에 제시된 문구를 기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 시 감독관의 본인 확인 절차에 따라야 하며 수험생은 반드시 응시원서 작성 시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과목의 문제만 풀어야 합니다.

4교시는 한국사 영역 시험 이후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 시험이 진행됩니다.

한국사 영역 시험기간은 30분이며 한국사 영역 종료 후 10분의 문제지 회수 및  탐구 영역 미선택자 대기실 이동 시간을 둡니다.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의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며 과목별로 시험 종료 후 2분의 문제지 회수 시간을 둡니다.

사회/과학/직업 탐구 영역의 지원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을 순서대로 기재하여 응시합니다.

수능 전 준비사항

수능은 한평생 살면서 큰일이 있지 않다면 대부분 1번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긴장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미리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2020년 수능날은 오전에 영하 1도까지 떨어진다고 하니 따뜻한 겉옷과 함께 무릎 담요를 챙기는 것이 좋으며 수능 전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수능 전에는 평상시 하지 않았던 행동을 하기보다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간단한 스트레칭과 함께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명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전날 너무 늦게까지 공부를 하게 되면 긴장돼서 정작 하루 종일 잠을 못 자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일찍 눈을 감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능 음식 관리

​평상시 장 건강이 수능생들은 먹는 음식도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수능전 소화에 좋은 죽을 추천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이 평상시 장 트러블을 일으켰다면 될 수 있다면 부드러운 소고기나 야채죽을 든든히 먹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수능 도시락으로도 간이 새지 않은 반찬으로 준비하되 소화가 빠른 음식이 좋으며 튀김이나 기름이 많은 음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쌀의 경우 흰 쌀 밥보다 잡곡밥, 현미밥이 좋으며  된장국, 소고기 뭇국, 콩나물국과 같이 따뜻한 국도 추천하며 올해 수능생들을 위한 수능 일정 및 수능 준비물 체크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응시료 수수료 환불 신청방법

 

수능 응시료 및 수수료 면제 및 환불규정

수능 응시료 및 수수료 면제 및 환불규정 수능 응시료에 대한 글입니다. 수능 응시료가 15년째 동결되었으며 2000년대 초반 응시료 인상으로 인한 여파로 현재까지 응시료가 동결된 상태입니다.

jab-guyver.co.kr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 합격, 군 입대 등의 이유로 수능 시험을 응시하지 못할 경우, 응시료의 일부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1. 환불 신청을 위해서는 환불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 해당 사유에 따라 응시료의 60%가 환불됩니다.
  3. 환불 신청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 합격, 군 입대 등의 사유로 시험을 응시하지 못한 경우, 환불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환불을 신청합니다.

환불 신청 기간 내에 신청서류를 제출해야하며 환불 신청서 및 증빙서류는 정해진 방법에 따라 제출하며, 이후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환불 신청 기간

환불 신청 기간은 수능 시험 일정에 따라 공지되며 신청 기한을 지켜 환불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수능 응시료 및 환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능 시험 공식 홈페이지나 관련 공고를 확인하시거나 시험 관련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응시료 및 환불 규정을 준수하여 합리적으로 시험 준비와 환불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부정행위등 주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수능 준비물 및 2020년 수능 시간표 주의사항 - 노랗it월드

이번 2020년 수능이 벌써 3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수능은 특별히 재수를 하지 않는한 기본적으로 한번을 보는 시험이니만큼 미리 수능 준비물 함께 수능 시간표를 미리 체크해 실수를 하지 않는

www.yellowit.co.kr

 

 

수능 준비물 및 공부하는 방법 - 노랗it월드

이번 2020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꼭 잊지 말아야 할것이 바로 수능 준비물입니다.

www.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