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가민 Garmin

가민엣지 시리즈 강제 재부팅 초기화 리셋방법

반응형

가민엣지 시리즈 강제 재부팅 초기화 리셋방법

자전거용 컴퓨터기계인 가민 시리즈는 매우 다양하고 모든 제품에 대해 고질적으로 일어나느게 간혹 사용하다보면 먹통이 되곤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브라이튼의 경우는 먹통이 되어 강제 초기화를 하게 되면 기존의 로그가 모두 날라가버리는 문제가 있는데 가민의 경우는 초기화후에도 기존에 라이딩하던 로그가 그대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가민 강제 재부팅 초기화 리셋방법

 

하지만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가 너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A/S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시길 바라며 초기의 가민 1030모델은 먹통 후 재부팅시 로그가 날라가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가민엣지 강제 재부팅 초기화방법

  • 자전거용 가민엣지
    • 가민25, 가민130
    • 가민500, 가민510, 가민520, 가민530
    • 가민800, 가민810, 가민820, 가민830
    • 가민1000, 가민1030

제가 사용하는 가민은 가민엣지1000 모델이지만 그외 가민510.가민520,가민530,가민810,가민820,가민830등 모든 가민은 사용방법이 동일합니다.

 

 

보는것과 같이 현재 아무리 눌러도 가민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먹통이 된 상태입니다.

 

가민엣지 1000

 

이 경우 가민의 전원버튼과 전면부의 버튼2개 모두를 동시에 클릭 후 10초정도 눌러줍니다.

그럼 가민이 강재 재부팅되면서 먹통이 된 문제가 해결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재부팅 후 로그가 날라갔다면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서 로그를 복구할 수 있으며 끊어진 로그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가민 참고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