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집먼지진드기 청소기 살균소독 방법 퓨라이트ED

반응형

집먼지진드기 청소기 살균소독 방법 퓨라이트ED

저는 침구류로 집먼지진드기 살균소독을 위해서 기존에 샤오미에서 출시한 침구청소기를 구입해서 잘 사용했었는데요

 

침구청소기의 장점이 바로 UV필터로인한 청소와 함께 무수한 진동을 일으켜 침대에 먼지를 일으킴과 동시에 이러한 먼지를 빨아드려 미세먼지등을 빨아들인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알수없는 작은 미세한 먼지가 한가득 들어오는걸 보고 저도 감짝 놀랐는데요

한가지 단점이 이 UV 살균소독되는 부분이 작다는 부분과 함께 실제 바닥에 닿아야지만 작동을 하기 때문에 침구류를 제외한 다른 의류나 키보드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이번에 제가 구입한 엔퓨텍 퓨라이트ED 제품은 우선 크기가 크고 바닥에 닿지 않아도 강력한 살균소독 기능으로 통해 집먼지진드기강력하게 살균해서 박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엔퓨텍 퓨라이트ED 개봉

엔퓨텍 퓨라이트ED

엔퓨텍 퓨라이트ED 제품은 블랙색상의 패키지로 꽤 큰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실제 샤오미미믹스3 핸드폰과 사이즈를 비교한 사이즈입니다.

 

 

제품은 손잡이 부터 사이즈가 꽤 크다고 할 수 있는데 무게는 매우 가볍습니다.

안에 들어간게 LED 부분뿐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손잡이는 꽤 두겁기 때문에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라면 파지가 힘들수 있을 거같습니다.

 

강력한 UV를 이용한 살균이기 때문에 실제 어린이의 손에 들어가면 위험하기 때문에 보안장치를 위해 버튼을 한번 눌러서는 작동이 되지 않는 구조입니다.

 

저도 설명서를 읽지 않고 보다보니 좀 해맷는데요 전원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눌러줘야 UV살균기가 작동이 됩니다.

 

강력한 UV 살균으로 집먼지진드기를 죽이기 때문에 피부나 눈에 직접 비추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함께 제공하는 퓨라이트 12V 전용충전기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충전 후에는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얼마나 가는지는 모르겠지만 20분이상은 사용했던거 같은데 이런 UV 살균자체가 배터리를 많이 먹진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퓨라이트 살균 효과

퓨라이트 ED 제품은 아래 9가지의 세균에 대한 바이러스 시험에서 99.9% 살균 검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1. 황색포도상구균
  2. 대장균
  3. 살모넬라균
  4. 폐렴균
  5. 고초균
  6. 녹농균
  7. 이질균
  8. 장염비브리오균
  9. 항제내성균

엔퓨텍의 제품은 퓨라이트 XD와 ED 두가지가 있으며 제가 사용한 제품은 퓨라이트 ED 제품입니다.

  퓨라이트XD 퓨라이트ED
자회선 색상 파란색 하늘색
자회선 살균력 99.9% 살균 99.9% 살균
필터 특수 UV 검정 필터 알루미늄 필터
가시광선 차단 O X
자외선 파장 자외선 C 살균 파장만 투과 자외선 C 살균 및 가시광선 투과
중량 453g 388g
특징 가시광선 차단으로 집먼지 진드기 살균에 특화 알루미늄 필터로 가벼운 문게

집먼지 진드기 침구청소기 사용후기

실제 제대로 작동유무는 동봉된 종이에 비췄을대 파란색 불빛이 비쳐지는것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봉된 마운트를 자신이 사용하는 삼각대등과 연동해서 불편하게 들고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미니삼각 셀카봉에 거치후 5분간격으로 침대에 각각 위치별로 옮겨가며 소독을 했습니다.

 

이렇게 소독해서 죽인 진드기등은 침구청소기로 죽은 진드기 시체들을 빨아들이면 됩니다.

 

제가 사용중인 무선 침구청소기 후기는 아래 참고하세요

즉 둘중에 하나만 사야한다면 샤오미 침구청소기가 더 날수 있고 되신 키보드청소나 옷등 다양한부분을 살균하고 싶다면 퓨라이트 제품이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실제 운동할때 침구청소기로 소독하기 어려운 용품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경우 이런 퓨라이트ED 제품이 잘 맞느거 같습니다.

 

하지만 침구에 있는 진드기 청소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한번 어떤게 더 좋을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제 퓨라이트로 인한 집먼지 진드기를 죽이기 위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합니다.

살균 후 죽은 집 먼지 진드기는 어떻게되나요?

진드기의 배설물과 사체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기 대문에 후처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중 하나를 이용해 청소해야합니다.

  • 해파필터 장착된 청소기로 청소하기
  • 매트리스를 손으로 툭툭 친 다음 젖은 걸레로 닦아내기
  • 테이프 클리너,돌돌이로 진드기 사체 처리하기

매트리스 진드기 살균 주기는?

집먼지 진드기의 알이 부화하는데 걸리는 시기는 3일에서 4일정도입니다.

주 2회씨 사용 후 다음부터는 주1회씩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진드기를 살균하는데 필요한 거리는 30cm정도 떨어져 있어도 충분히 집먼지진드기를 박멸하는데 효과적이며 10초정도 비춰주는것으로 모두 박멸할 수 있으니 천천히 움직이느것으로 살균소독이 가능합니다.

UV 불빛의 주의사항

살균이 진행되는 UV빛이 사람 눈에 직접 보이거나 눈에 닿는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그리고 화초나 애완동물에도 직접 노출되는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평소 실내에 걸어놓고 사용하는것은 금지하며 대신 외출시 빈방에 사용하면 공기살균 및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빛이 반사되어 나오는 자외선 빛은 직접보아도 상관없으며 민감한 분들은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 혐짤 없음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 혐짤 없음 바퀴벌레는 옛날에 비해 많이 사라졌지만 절대 멸종하지 않을 벌레중 하나가 바로 바퀴벌레입니다. 생긴것부터가 징그럽고 혐오스러운것 이상으로 병균을 가지고 있기 때문..

jab-guyver.co.kr

제품 리뷰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