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감소

반응형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사운드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성능’ 감소

에어팟 프로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가 소음 차단 성능을 감소시키고 사운드 정확도를 향상시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어폰의 음질과 소음 차단 능력을 조정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파수 응답 일관성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은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를 더 정확하게 재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저음에서의 정확도가 매우 향상되어 베이스 음성의 품질이 더욱 뛰어나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업데이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측면은 소음 차단 성능의 감소입니다. 이전 업데이트 이전에는 에어팟 프로가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주변 소음에 대한 차단 효과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즉,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도 이전보다 시끄러운 환경에서의 소음 차단 효과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RTINGS는 사용자 보고서와 리뷰를 기반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여 이러한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RTINGS는 소음 차단 성능이 이전보다 감소한 것으로 판단했으며, 특히 노이즈 분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감소

RTINGS는 에어팟 프로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인 2C54에 대한 리뷰를 통해 특히 저음 영역에서 절연 성능이 상당히 떨어진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주로 베이스 범위에서 소음 차단 성능이 줄어들었다고 리뷰에서 언급되었습니다.

2C54로의 업데이트 후에 헤드폰을 재테스트한 결과, 특히 낮은 주파수 영역에서 소음 차단 능력이 크게 저하되었습니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를 켜도 이전 버전처럼 엔진음이나 버스와 같은 낮은 주파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지 못한다는 것이 리뷰에서 언급된 내용 중 하나입니다.

Apple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았지만, 사용자들의 불만을 고려하여 에어팟 프로의 2C54 펌웨어를 철회했습니다. 이로써 추가적인 사용자가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이미 업데이트를 설치한 사용자들에게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2020년 12월 16일에 처음 릴리스되었으며 그 이후에 문제가 발견되어 철회되었습니다.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와 같은 Apple의 무선 이어폰에 대한 업데이트는 종종 조용하게 출시되며 백그라운드에서 설치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시점을 인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는 아이폰 설정에서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