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에어팟 1세대 2세대 프로 비교 - 모델명 및 기능차이

반응형

에어팟 1세대 2세대 프로 비교 - 모델명 및 기능차이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는 그 깔끔한 무지디자인과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 시리즈는 디자인이 비슷하여 사용자들이 각 모델의 차이를 식별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에어팟 1세대, 2세대, 프로 모델에 대한 비교와 차이점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디자인 차이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디자인 면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무지디자인과 하얀 케이스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는 다소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귀에 더 잘 맞는 인터치알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는 더 컴팩트한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며 이어팟 부분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스피커가 추가되었습니다.

2. 음질 및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비슷한 음질을 제공하지만,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여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이는 주변 환경에서 음악 청취나 전화 통화를 더 집중적으로 즐기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3. 편의 기능

에어팟 2세대와 프로는 "시리" 호출 기능을 사용하여 음성 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더 고급스러운 제스처 기능을 제공하여 노래를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하고 소리를 조절하는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프로 비교방법

 

자신이 구입한 모델이기 때문에 모델을 특별히 찾지 않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에어팟1세대 모델과 에어팟2세대,에어팟프로 세가지 모델에 대한 차이 및 모델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rPods 에어팟 모델명 비교하기

가장 쉽게 모델명을 구분할 수 있는방법으로 아이팟과 아이폰을 페어링해서 연결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Airpods Model Nuber

 

  1. 페어링 된 아이팟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갑니다.
  2. 다음 아래로 쭈욱 내리면 Airpods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모델을 꾸욱 눌러주면 모델넘버로 확인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AirPods R(오른쪽)에 있는 부착된 식별 모델넘버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델명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모델 번호 A1523, A1722 A2032. A2031 A2084, A2083
출시년도 2017년 2019년 2019년

에어팟 충전케이스 확인방법

 

왼쪽부터 A2190,A1938,A1602 충전케이스

  에어팟 프로 충전케이스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번호 A2190 A1938 A1602
출시 년도 2019년 2019년 2017년
호환 모델 Works with AirPods Pro AirPods (2 세대) 및 AirPods (1 세대)와 함께 작동
디자인 AirPods Pro 충전 케이스는 Qi 인증 충전기와 함께 작동합니다.
플러그인 충전을 위해 케이스 하단에 Lightning 커넥터가 있습니다.
상태 표시등은 케이스 앞면에 있고 일련 번호는 덮개 밑면에 있습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Qi와 호환됩니다. 플러그인 충전을 위해 케이스 하단에 ightning 커넥터가 있습니다.
상태 표시등은 케이스 앞면에 있고 일련 번호는 덮개 밑면에 있습니다.
플러그인 충전을 위해 케이스 하단에 Lightning 커넥터가 있습니다.
상태 표시등은 케이스 내부에 있고 일련 번호는 덮개 밑면에 있습니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프로 모델은 각각 디자인, 음질, 기능, 가격, 배터리 수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용도와 선호도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하여 최적의 에어팟을 찾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에어팟 Airpods 참고포스팅

 

아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감소

아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사운드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성능’ 감소 이번에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아이팟 프로가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운드의 정확도가..

jab-guyver.co.kr

 

 

에어팟프로 초기화 및 설정방법

에어팟프로 초기화 및 설정방법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하다보면 핸드폰과 페어링을 한쪽만 하던가 양쪽 모두하던가 하는등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설정중에서도 잘못 연결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경..

jab-guyver.co.kr

 

 

에어팟 프로 이어폰 한쪽 충전불량 해결방법

에어팟 프로 이어폰 한쪽 충전불량 해결방법 애플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은 현재 에어팟 프로까지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제품들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인기와 함께 철가루같은 이슈로 문제점도 함께..

jab-guyver.co.kr

 

 

아이폰 초보를 위한 기본 용어설명

아이폰 초보를 위한 기본 용어설명 어떤 분야든 각 분야에 맞는 편하게 사용하는 용어들이 있는데요 애플의 아이폰 또한 아이폰에서만 사용되는 용어가 있습니다. 쉽게 핸드폰을 튜닝해서 기존에 기능 및 권한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