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포토샵 d3dcompiler_47.dll , msvcr120.dll 오류 다운로드 및 설치

반응형

포토샵 d3dcompiler_47.dll , msvcr120.dll 오류 다운로드 및 설치

포토샵 뿐만 아니라 그래픽작업이 필요한 일러스트, 에프터이펙트, 프리미어, 그 외 3D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3D게임등을 설치하고자 할때 D3DCOMPILER_43.DLL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DLL 누락오류로는 MSVCR120.DLL 오류가 있으며 대부분 D3DCOMPILER의 경우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한 오류로 다이렉트X에서 DLL 파일이 누락된 경우로서 해당파일을 다시 설치해주는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d3dcompiler_47.dll 오류 해결방법

 

d3dcompiler_47.dll 파일은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하 SDK)의 일부로 제공되며, 주로 DirectX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게임 및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DLL 파일은 DirectX 컴파일러 및 런타임 컴포넌트의 일부로서,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3D 그래픽과 관련된 코드 및 셰이더를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합니다.

d3dcompiler_47.dll 오류증상

컴퓨터에 D3DCOMPILER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보는것과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자 하면 "컴퓨터에 D3DCOMPILER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와 같은 알림이 뜨면서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 파일 손상 또는 누락: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DLL 파일을 다시 설치하거나 복구해야 합니다.
  • DirectX 버전 불일치: 설치된 DirectX 버전과 게임 또는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로 하는 DirectX 버전이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DirectX를 업데이트하거나 게임을 실행하는 컴퓨터에 필요한 DirectX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 운영 체제 문제: Windows 운영 체제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인 "sfc /scannow"를 실행하여 운영 체제 파일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악성 코드 감염: 드물게,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로부터 시스템이 감염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DLL 파일이 변조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d3dcompiler_47.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오류 메시지를 자세히 확인하고, 발생한 오류의 원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d3dcompiler_47.dll 설치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외에도 아래의  dll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후 컴퓨터에 넣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D3DCompiler_47.zip
1.39MB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용량은 3.29mb입니다.

그리고 각각 두군데에 해당 파일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64

각각의 위치에 해당 DLL파일을 넣어주는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dobe의 포토샵을 설치후 실행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치된 포토샵 폴더위치에도 해당파일을 넣어주는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msvcr120.dll 오류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그 외에도 포토샵 설치 및 실행 시 msvcr120.dll 오류가 발생한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때 버전은 윈도우 64bit와 32bit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버전 및 32bit 64bit 확인 방법

윈도우 버전 및 32bit 64bit 확인 방법 컴퓨터에 크게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윈도우인지 모하비 OS인지도 모르는분들이 있을겁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사용

jab-guyver.co.kr

만약  msvcr120.dll 다운로드가 어렵다면 아래 내용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파일을 업로드해놓았으니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msvcr120.dll 오류 해결 다운로드 설치방법

msvcr120.dll 오류 해결 다운로드 설치방법 컴퓨터를 하다보면 다양한 오류를 보게 되는데 그중 오늘은 msvcr120.dll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XXXX.DLL 오류가 발생하면 

jab-guyver.co.kr

그 외에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블루스크린 화면이 자주 떳다면 해당 "블루스크린"에 대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과 컴퓨터의 오류를 제거해 최적화하는 포스팅도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