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에어팟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방법

반응형

에어팟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방법

애플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에어팟"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무선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노트북과 에어팟을 어떻게 페어링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작동하므로, 이를 핸드폰이나 다른 기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을 통해 페어링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도 동일한 방법을 통해 에어팟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무선 이어폰의 편리성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의 조합이 인기를 얻고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이 조합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제품군에는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의 총 세 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각 모델마다 약간의 기능 차이는 있지만, 연결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사용되는 이 제품이지만, LG와 같은 기업에서 출시하는 노트북, 특히 그램과 같은 경량 노트북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카페나 집에서 음악 감상, 영화 시청 등의 다양한 활동에서 유선 이어폰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선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설정



그러나 에어팟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려는 기기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다수의 최신 노트북은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데스크탑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블루투스 동글"이라는 소형의 블루투스 어댑터를 구매하여 USB 포트에 연결함으로써,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에어팟뿐만 아니라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도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기능 지원여부 확인

컴퓨터 블루투스 기능 지원여부 확인 무선키보드나 무선마우스등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가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하는지 아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

jab-guyver.co.kr

윈도우10 블루투스 기능 활성화

우선 노트북에서 에어팟을 페어링하기위해서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합니다.

 

윈도우 우측하단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비활서오하되어 있다면 활성하합니다.

 

그 외에도 Bluetooth 아이콘을 선택해서 "장치추가"를 통해 에어팟과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아니면 단축키 "Win + I" 단축키를 눌러 윈도우설정 -> 장치(Bluetooth,프린터,마우스설정)을 선택합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페어링방법

블루투스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통해 애플의 에어팟이나 다른 블루투스제품과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에어팟을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해서는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변경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자동연결"이 설정되어있다면 노트북등 다른 기기와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케이스 뒷면에 있는 페어링버튼을 3~5초정도 눌러주면 "수동 페어링 모드"가 실행됩니다.

 

이후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를 통해 에어팟과 페어링을 합니다.

 

오디오항목에 에어팟이 노트북과 연결이 되었으며 이후 노트북을 통해 통화 및 오디오등 동영상 녹화시에도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헤드폰과 시스템사운드를 자신이 원하는 만큼 소리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에어팟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기능 지원여부 확인

컴퓨터 블루투스 기능 지원여부 확인 무선키보드나 무선마우스등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가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하는지 아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

jab-guyver.co.kr

애플 에어팟 참고

2020년 애플 출시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