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패드 4세대 출시 6GB RAM 탑재

반응형

아이패드 4세대 출시 6GB RAM 탑재

Apple은 2020년 출시예정인 아이패드 4세대에 더욱 새로워진 카메라 설정과 함께 A12Z 바이오닉 칩을 갖춘 4세대 iPad Pro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더 나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할 할 Apple의 아이패드 4세대는 A12X 바이오닉 칩으로 기존에 출시한 아이패드3세대와 무엇이 달라졌는지 명확하게 언급하진 않았습니다.

 

애플의 개발자들은 iOS 13.4 GM이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iPad Pro의 모든 모델에 6GB RAM을 장착해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기존 아이패드 3세대 비교

최신 iOS 13.4 빌드의 코드를 기반으로, 4세대 iPad Pro 모델에는 모두 6GB의 RAM이 장착되며 이전에 출시한 3세대 iPad Pro에서 1TB의 내부 스토리지를 갖춘 모델만 6GB의 RAM을 사용했으며 다른버전은 4GB의 RAM으로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패드는 어떤 모델을 선택하든 모두 동일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패드4세대는128GB, 256GB, 512GB 및 1TB 내장 스토리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OS 13.4 코드에서 우리가 또한 주목한 것은 4세대 iPad Pro가 작년에 iPhone 11과 함께 처음 도입된 초광대역 U1 칩을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Apple은 이 문제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iPad Pro에서 관련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또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할 계획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게 됩니다.

아쉽게도 이번에 장착되는 아이패드의 A12Z 칩의 사양 세부사항은 알 수 없는 상황으로 8코어 GPU가 있고 A12X GPU는 7코어가 있으며 우선 사용자가 벤치마크 테스트 후기를 기대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