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안드로이드

갤럭시A71 공장초기화 및 백업 복원 - 모든 갤럭시 시리즈

반응형

갤럭시A71 공장초기화 및 백업 복원 - 모든 갤럭시 시리즈

가성비 좋게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71 모델을 효도폰으로 부모님에게 사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참 좋다고 생각하는데 보통 보급폰으로 출시된 핸드폰이 최적화가 플래그쉽보다는 덜된 문제가 있는 거 같아 해당 모델이 느려지거나 버벅거릴때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공장초기화전에는 항상 삼성계정이나 구글계정을 이용한 백업을 통한 복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갤럭시A71 공장초기화 및 백업 복원 - 모든 갤럭시 시리즈

우선 본 포스팅은 갤럭시A시리즈를 기준으로 진행하지만 갤럭시는 삼성전자의 모든 기존 갤럭시 S, 갤럭시 A,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등 모든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되는 점 참고하세요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갤럭시 핸드폰 및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두 공장초기화 후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와 같이 알림이 뜨면서 구글계정 잠긴 경우 72시간 동안 로그인이 불가능하도록 구글락이 잠기게 됩니다.

이는 애플의 아이폰과 달리 보안이 취약하다는 안드로이드OS에서 도입된 기능으로서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계정 및 유심을 변경해서 삽입 시 잠기게 됩니다.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구글계정 잠김 유심변경 개발자옵션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구글 계정 잠김 유심 변경 개발자옵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한 다음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자 하는데 갑자기 구글 계정

jab-guyver.co.kr

모든 갤럭시 시리즈

  • 갤럭시S 시리즈 : S1, S2, S3, S4, S5, S6, S6 Edge, S6 Edge+, S7, S7 Edge, S8, S8+, S9, S9+, S10, S10+
  • 갤럭시 노트 시리즈 : 노트1, 노트2, 노트3, 노트3 Neo, 노트4, 노트5, 노트7/FE, 노트 8, 노트 9, 노트10, 노트10+
  • 갤럭시A 시리즈 : A2 Core, A3, A5, A6+, A6s, A7, A8, A8+, A8 Star, A9, A9 Pro, A10e, A10, A10s, A20e, A20, A20s, A30, A30s, A40, A50, A50s, A51, A60, A70, A70s, A80, A90, A01, A51, A71 퀀텀, A82 퀀텀, A90, M53 퀀텀3
  • 갤럭시J 시리즈 : J1, J2, J2 Pro, J3, J4, J4+, J5, J6, J6+, J7, J7 Duo, J8
  • 갤럭시탭 시리즈 :S1, S2, S3, S4, S5, S6, S7

갤럭시 A71 삼성 클라우드 백업

어떤 자료든 늘 실시간으로 백업을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중 사진 같은 경우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구글 포토를 설치하면 무제한으로 사진이 백업됩니다.

그 외에 용량이 비교적 적은 연락처나 문자메시지 등은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백업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갤럭시A71 설정 -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백업 및 복원 기능이 가능하며 "삼성클라우드"를 이용한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백업 및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삭제 OneDrive 동기화 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원드라이브 삭제 를 하는것이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좋다 하지만 손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본 포스팅을 통해 해

yellowit.co.kr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OneDrive로 연결해서 기본적인 사진을 백업을 진행하세요

그리고 삼성전자 계정을 통해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을 통해서 구글 계정 및 삼성 계정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통화기록 및 메시지, 연락처, 캘릭터, 시계 등등 모든 정보를 백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에는 복원을 통해 최종 마지막 백업본으로 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이렇게 백업을 완료했다면 느려진 갤럭시 a71 모델의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a71 공장초기화 종류

설정 -> 일반 -> 초기화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초기화는 총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설정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접근성 설정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갤럭시A71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지 않고 설정을 계속 바꿔서 이상해진 부분이라면 설정값만 초기화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자체의 데이터를 모두 삭제해서 깨끗한 상태로 다시 시작하거나 중고로 핸드폰을 팔고자 할 때에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선택하면 구글 계정 및 시스템 데이터, 음악, 사진, 연락처, 암호화 해제키등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만약 사용 중인 핸드폰이 부팅이 되지 않는 다면 강제초기화를 통해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강제 초기화

최신 기종의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강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노트북등에 USB 케이블로 연결 후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해야합니다.

만약 공장초기화 시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핸드폰을 USB 데이터케이블 연결 후 진행합니다.

  1.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릅니다.
    • (전원끄기 버튼이 나와도 무시하고 손떼지말고 화면이 아예 꺼질 때까지 기달립니다.)
  2. ​ 화면이 꺼지면 그때부터는 [전원]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볼륨+]버튼을 계속 손으로 누르고 있습니다.
    • (개발자모드 "리커버리 복구모드 부팅"로 들어갈때까지 기달립니다.)

갤럭시 핸드폰 리커버리 모드 부팅 공장초기화

핸드폰이  리커버리 모드 부팅이 되면 총 10가지 메뉴로 볼륨버튼을 눌러 이동하고 전원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Reboot System Now : 지금 시스템 재부팅
  2. Reboot To Bootloader : 부트로더 재부팅
  3. Apply Update From ADB : ADB 업데이트 적용
  4. Apply Update From SD Card : SD카드 업데이트 적용
  5. Wipre Data / Factory Reset : 데이터 삭제 및 초기 출고 시 상태로 재설정
  6. Wipe Cache Partition : 캐쉬 파티션 삭제
  7. Mount / System : 마운트 시스템
  8. View Recovery Logs : 복구 로그 확인
  9. Run Graphics Test : 그래픽 테스트 실행
  10. Power Off : 전원끄기

  1. 볼륨버튼을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을 [전원]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2. 초기화를 선택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돌아갑니다.
  3.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해 재부팅합니다.
 

갤럭시노트20 공장초기화 디바이스초기화 모든시리즈 - 노랗IT월드

이상 갤럭시노트20 공장초기화 방법이였습니다.

yellowit.co.kr

 

갤럭시 시리즈의 강제 초기화 방법은 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그 외에 Smart Switch "스마트스위치"기능을 사용하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모델끼리 쉽게 전화번호부나 사진첩, 연락처, 문자 등을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끼리 데이터 전송 스마트 스위치

  • 케이블을 이용한 데이터 전송
  • 무선 연결을 통한 데이터 전송

갤럭시 스마트스위치 기능

스마트 스위치는 이전 핸드폰과 신규 핸드폰을 케이블로 연결해서 데이터로 전송하는 방법과 무선 연결을 통한 와이파이 전송 두 가지가 있습니다.

 

USB 커넥트와 USB 케이블로 디바이스를 서로 연결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스위치 QR코드를 스캔해서 전송할 수 있으며 갤럭시 기반의 안드로이드 외에도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윈도우 폰과 블랙베리 핸드폰을 갤럭시 핸드폰의 정보를 전송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타 다른 기종의 핸드폰 공장초기화 및 데이터 백업 복원 관련하여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및 개발자 모드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및 개발자 모드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것이 아니라면 거의 모든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는 구글에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옜날에 삼성등에

jab-guyver.co.kr

 

 

갤럭시s9 공장초기화 디바이스초기화

갤럭시s9 공장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이번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플래그쉽이 3종 출시되어 보급형으로 많이 풀린 갤럭시s9 지금현재 국민 핸드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핸드폰은 일반 컴

jab-guyver.co.kr

 

 

갤럭시 시리즈 유심교체 자르기방법 - 노랗IT월드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시리즈의 유심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