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 - MP4 AVI MPEG WMA 변환

반응형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 - MP4 AVI MPEG WMA

사진 이미지 포맷은 대표적으로 JPG,PNG,TIFF,BMP 등등 5.6개정도 있다고 한다면 동영상은 매우 다양한 포맷이 있기 때문에 해당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MP4, AVI, MPEG, WMA 등등을 지원하는 동영생 재생 및 편집이 가능한 코덱이 필요합니다. 보통 이러한 코덱은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코덱을 설치하면 되지만 별도로 네비게이션이나 PMP, 핸드폰등 별도의 코덱을 설치할 수 없는 기기라고 한다면 원하는 동영상 포맷으로 인코딩을 해서 동영상 포맷을 변경해야 합니다.

 

카카오인코더 MP4 AVI MPEG WMA 무료 변환

저같은 경우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Movavi를 주로 사용하지만 무료버전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카카오인코더를 사용하며 그이유는 많은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이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동영상 인코딩 방법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동영상 인코딩 방법 요즘은 이미지보다는 동영상을 촬영해서 업로드하는 것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이는 유튜브나 네이버 티브이 등이 점점 더 밀고 있기 때문

jab-guyver.co.kr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카카오인코더 동영상 인코딩 변환방법

동영상 변환방법

카카오인코더를 실행합니다.

파일 -> 파일추가를 선택해 인코딩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파일인 mp3 파일을 동영상 파일인 mp4로 변환하느것도 가능합니다.

현재 설정값 변경

음악파일인 mp3 파일 외에도 3gp, aac, acs,aiff, asf, avi, caf, dvd, flac, flv,k3g, m4a, m4r, mkv, mmf, mov, mp4, mpg 등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후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포맷을 선택하기 원한다면 현재 설정값 변경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인코더가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 변환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AVI, MP4, MP4, FLV, SWF, MKV, WMV, PSP, SKM, K3G, 3GP, MOV, MPEG, DPG, webM, MP3, OGG, MMF, WAV, AAC, WMA,  AC3, MPA, M4R, AIFF, CAF, FLAC, ASF 등등 동영상 파일 및 음악파일을 지원합니다.

원본파일과 생성될 정보에 대한 변환포맷을 확인하고 변환시작을 눌러주면 원하는 동영상 포맷으로 인코딩이 완료됩니다.

만약 변환 후 파일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다면 변환하기전 파일이 온전한 파일인지 확인하고 모든 파일이 동일한다면 아무래도 무료버전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코덱을 지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말한 변환 인코딩을 원한다면 Movavi나 프리미어를 통해 변환을 시도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모바비" 다운로드 및 설치 정품인증

무료 동영상편집프로그램 "모바비" 다운로드 및 설치 정품인증 동영상 촬영이 점점 증가하면서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느데요 단점으로는 큰 설치용량과 배워야하는 점

jab-guyver.co.kr

 

 

프리미어 2020 설치 및 체험판 다운로드

프리미어 2020 설치 및 체험판 다운로드 Adobe에서 출시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가 2019 버전에서 프리미어 20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기존에 7일간 사용 가능하던 체험판

jab-guyver.co.kr

 

 

무료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종류 및 다운로드

무료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종류 및 다운로드 이미지 파일에는 JPG나 PNG, TIFF, BMP 등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이 존재하듯이 동영상에도 다양한 종류의 확장자가 있고 이러한 동영상을 다른 포맷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