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 추가 10% 할인 연납방법

반응형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 추가 10% 할인 연납방법

자동차세를 효율적으로 납부하고 추가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시기가 다가오고 있으니, 이 기회를 통해 자동차세를 연납하고 10%의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먼저, 자동차세 연납은 세금을 한 번에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달에 걸쳐 나눠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연납의 장점 중 하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는 것보다 연납을 통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납을 통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위택스나 금융결제원을 통해 인터넷으로 직접 납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손쉽게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고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조회 납부 방법 추가할인정보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 추가 10%할인 연납방법

위택스를 통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위택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자동차세 연납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연납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연납 신청 시, 자동차세의 납부 기한과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은 여러 달에 걸쳐 나눠 납부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추가로 10%의 할인을 받아 더욱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소유자라면 연납을 고려해보고, 인터넷을 통한 간편한 납부로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방법

  1. 자동차세를 미리 연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위택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2. 네이버나 다음에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or "위택스" 로 검색을합니다.
  3. 위택스의 주소는 http://www.wetax.go.kr/ 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4. 자동차세는 지방세에 해당하는 세금이며 1월중 납부를 미리하게 되면 10%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인터넷을 통해 모두 자동차세 연납하시길 바랍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 상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 상태

 

 

현재 위택스는 자동차세 연납기간이기 때문에 위택스로 접속시 쾌적한 자동차세 연납을 위해 위의 화면처럼 뜨게 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아직은 사람들이 몰리지 않아 원할한 상태로서 상단의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 를 클릭해 줍니다.

 

본 위택스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사전에 미리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연납신청 이용시간
자동차 연납신청 이용시간

 

 

자동차 연납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연납신청 전용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자동차 연납신청 이용시간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다른 서비스 이용 시 로그인을 별도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가능시간 : 2018년 1월 16일(화) ~ 1월30일(화) 7시부터 22시

    1월31일 (수) 7시부터 20시

납부가능시간 : 7시부터 23시30분

 

각 연납신청별 할인율

 

1월 연납신청시 10% 할인

3월 연납신청시 7.5% 할인

6월 연납신청시 5% 할인

9월 연납신청시 2.5% 할인

 

이왕 할거면 빨리 하는게 좋겟죠?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차세연세액 신고내역조회에 자신의 신고관할지 신고일자를 입력 후 검색을 눌러줍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신고납부
자동차세 연납신청 신고납부

 그리고 자동차세 신고내역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않는분들이 계실텐대요 그럴대는 신고납부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인적사항
자동차세 연납신청 인적사항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적는곳으로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등을 입력을 해줍니다.

자동차등록지와 신고일자 차량번호 입력
자동차등록지와 신고일자 차량번호 입력

 다음은 차량정보를 적는곳으로 자동차등록지와 신고일자 차량번호등을 입력을 해주게 되면 납부금액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부분은 자동차 명의자와 회원정보가 다르다면 자동차세 정보 검색 및 납부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타인명의의 고지서가 있는 경우는 애기가 달라집니다

자동차세-납부방법.pdf
0.19MB

타인 명의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방법

타인명의릐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사이트 접속 후 납부하를 클릭하면 지방세의 신고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인명의 자동차세 납부방법
타인명의 자동차세 납부방법 지방세 클릭

지금현재 지방세는 0건이라고 표시되었으며 지방세를 클릭합니다.

지방세 조회 및 납부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타인조회납부를 클릭 하신다음 전자납부번호 또는 납세번호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자동차세 고지서에 있는 고유번호를 통해 타인명의의 자동차세를 확인하고 납부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차량번호 확인
지방세 차량번호 확인

자동차세를 납부하실때는 금액 및 차량번호가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고

자동차세 즉시납부 예약납부
자동차세 즉시납부 예약납부

즉시납부와 예약납부 가상계좌조회 기능이 있으니 필요한 기능으로 납부를 하시면됩니다.

자동차세 회원납부 타인납부
자동차세 회원납부 타인납부

 결제하기버튼을 누르게 되면 회원납부와 타인납부가 뜨며 원하는 납부방법으로 사전에 미리 납부하여 10% 할인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세를 할인받고, 타인에게 할부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자동차세 부담을 줄이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1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타인에게 부담을 나눠 할부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할인과 할부납부의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동차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세요. 자동차세 연납은 세금 부담을 조금 더 가볍게 만들어주며,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 부담을 분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더 나은 경제적 상황을 창출하고 불필요한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하세요. 자동차세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활용하여 편안한 차량 소유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