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해외 직구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조심 및 환불 반품 방법

반응형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조심 및 환불 반품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를 통해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매력을 지닌 온라인 쇼핑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는 것은 항상 우리의 걱정 중 하나입니다. 이제 저희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조심 및 환불 반품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한 해외직구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 선택의 장점을 제공하지만, 안전한 쇼핑을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한국의 경우 중고거래나 결제 시 더치트 등을 통해 사기거래를 조회해 볼 수 있지만 해외직구의 경우 쉽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판매자가 의심되거나 가격이 의심된다면 해외직구 사기를 조심해야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당하지 않는방법

1 판매자 신중히 선택하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판매자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판매자의 평판과 오더 건수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오더 건수가 0이거나 거의 없는 판매자의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더 건수가 많고 평판이 좋은 판매자를 선택하면 사기를 당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 판매가격 및 오더 건수 확인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상품 사진을 통해 유사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비교하고 오더 건수가 많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오더 건수가 많은 판매자의 제품을 구매하면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개봉 시 증거 남기기

물건을 개봉할 때는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봉한 상태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기록해 두세요. 이는 추후 디스퓨트(분쟁) 과정에서 증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알리 아크마우스 직구 -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노트북 추천

알리 아크마우스 직구 -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노트북 추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아크마우스는 2.4Ghz 리시버의 무선마우스와 노트북등에 사용가능한 무선 블루투스 연결ㅇ 이 가능한 버

jab-guyver.co.kr

4. 배송 추적 관리하기

물건이 오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배송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배송 추적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러한 정보는 환불 신청 시에 유용합니다.

5. 셀러의 평판 확인하기

가장 중요한것이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여러 판매자가 있으며 각각에 대한 평판을 주의 깊게 확인하느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가격이 너무 싸거나 너무 비싼 경우 평판을 보고 물건의 품질을 사전에 확인하며 제품후기에 사진을 꼭 참고합니다. 사진과 구매자들의 사진을 대조해서 얼마나 유사한지 확인합니다.

6. Official Store와 가짜 오피셜 스토어 구분하기

아리익스프레스에서는 Official Store도 운영되고 있으나 가짜 오피셜 스토어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판매 건수를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셀러를 선택하세요.

7. 구매 보호기간 주의하기

구매 보호기간은 주문한 물건이 도착하고 만족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이 기간 동안 물건이 도착하지 않으면 디스퓨트를 열어 환불을 신청할 수 잇으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소비자의 편을 들어주기 때문에 보호기간이 종료되도록 주문한 물건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대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8. 디스퓨트(분쟁) 열어 환불 신청하기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주문취소 반품방법 - 노랗IT월드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후 주문취소 및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을 받을려고 할때에도 이게 배송을 안해주는것인지 아니면 제품이 없는것인지 그 외도 판매자가 사라진 경우등 다양한 원인이

yellowit.co.kr

물건을 받지 못하거나 상품 정보와 다른 물건을 받았을 때 디스퓨트를 열어 환불을 신청하세요. 증거가 명확하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대부분 구매자의 의견을 수용해 주므로 증거를 첨부하고 환불을 요청하세요.

해외직구 사기 당한경우 해결방법

먼저, 제품을 주문한 판매자에게 연락을 시도하세요. 이메일 또는 메시지를 통해 제품에 대한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 방법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간단한 의사소통 문제나 배송 지연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판매자와의 연락이 무응답이거나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내에서 디스퓨트를 열어 해결을 요청하세요. 디스퓨트를 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고객 서비스팀이 중재 역할을 하여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디스퓨트를 열 때, 문제에 관한 증거와 정보를 첨부하세요. 이는 해결과정에서 중요한 역할 하기 때문에 꼭  증거자료는 주문 확인 메일, 배송 추적 정보, 제품의 사진 및 설명, 판매자와의 대화 기록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 배송지연 주문취소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 배송지연 주문취소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직구를 구입 시 늦은 배송기간보다 더 문제가 되느것은 바로 판매자와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과 갑자기

jab-guyver.co.kr

알리익스프레스의 디스퓨트 프로세스에서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의견을 듣고 중재를 시도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합의에 도달하지 못하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중재를 결정합니다디스퓨트의 결과에 따라 전액 환불 또는 부분 환불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 보호를 위해 구매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환불을 처리합니다.

경찰 또는 소비자 보호 기관에 신고

심각한 사기 피해의 경우, 경찰 또는 소비자 보호 기관에 사건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는 법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 예방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판매자와 거래하고, 판매자의 평판과 오더 건수를 확인하며, 배송 추적을 주의 깊게 관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세요.

해외직구 사기를 당한 경우, 신속하고 조직적인 대응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결제 방법, 소비자 보호 기관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피해를 최소화하세요.

 

중고나라 중고거래 사기 신고 및 대처방안 후기

중고나라 중고거래 사기 신고 및 대처방안 후기 최근 중고나라에서 중고 SSD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글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SSD가 비싼 가격에 팔리는 요즘, 이런 기회를 놓치고 싶지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