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자전거 체인오일 바르는 방법 - 건식 습식차이

반응형

자전거 체인오일 바르는 방법 - 건식 습식차이

자전거 체인오일 바자전거 체인오일 바르는 방법 - 건식 습식차이 르는 방법 - 건식 습식차이

자전거의 성능과 수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체인 오일링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마찰과 부식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체인 오일은 크게 건식과 습식 두 종류로 나뉩니다.

자전거 체인오일 건식과 습식차이

효과 건식 오일 습식 오일
마모방지 높음 높음
부식방지 높음 높음
마찰 감소 높음 높음
내구성 향상 좋음 좋음
녹 제거 좋음 좋음
사용 주기 자주(빠른 건조성) 적음(습도에 강함)

건식 오일: 건식 오일은 빠르게 건조되며 외부 오염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여름철과 꾸준한 자전거 정비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습식 오일: 습식 오일은 습도에 강하며 장거리 라이딩이나 겨울철에 적합합니다. 정비 주기가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자전거 체인 오일 바르는 주기

자전거 체인 오일링의 주기는 주로 라이딩 거리와 사용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100km에서 200km 주행 후에 한 번씩 오일을 바르는 것이 권장됩니다. 더 자주 라이딩하는 경우에는 더 짧은 주기로 오일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전문기업에서 만든 제품

프로텍 자전거 체인 윤활 부스터는 자동차 엔진 코팅의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녹과 부식을 방지하며 마찰과 마모를 최소화하여 자전거 체인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며 특히, 이 제품은 노벨화학상 수상 경력을 가진 퓰러렌 유도체 탄소합성물질과 특허받은 엔진 코팅제로 제작되어 있어 신뢰성이 높습니다.

자전거 체인오일 바르는방법

자전거 체인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체인 오일을 체인에 직접 도포합니다.
오일이 타이어나 브레이크패드에 묻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체인이 오일을 잘 흡수하도록 천으로 가볍게 닦아줍니다.

오일보관 및 주의사항

전거 체인 오일은 화기에 멀리하여 보관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텍 자전거 체인 윤활 부스터는 자전거 체인 오일링의 효율을 높여주는 신뢰할 만한 제품으로, 자전거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이라면 프로텍 제품을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전거 체인교체 및 수명, 길이 및 내구성 늘리는법

자전거 체인교체 및 수명, 길이 및 내구성 늘리는법 자전거 체인은 자전거 부품중 타이어나 튜브만큼이나 자주 교체하는 부품으로서 자전거 체인교체시기는 보통 4천키로를 기준으로 교체해야

jab-guyver.co.kr

 

자전거 스프라켓 분해 및 체인 청소 교체방법

자전거 스프라켓 분해 및 체인 청소 교체방법 자전거 부품은 소모성 제품으로 일정기간 사용을 하면 교체를 해줘야 하며 자전거 부품을 오래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모를 줄여주기 위해 먼지등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