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자전거 및 자동차 황변 변색 글리코 유막제거 및 코팅 폴리싱 후기

반응형

자전거 및 자동차 황변 변색 글리코 유막제거 및 코팅 폴리싱 후기

자전거 및 자동차의 외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변과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의 경우, 일년 만에 흰색프레임이 노랗게 변하는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로부터 외관을 보호하고 개선하기 위해 글라코의 유리막제거, 유막코팅, 그리고 폴리싱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제품명 : 글리코 유막제거 및 글리코 유막코팅 + 자동차 카샴푸 BlueMix MildPlus 블루믹스

처음에는 황변이 심하지 않아 그럴듯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가 더욱 심해져서 대책이 필요했습니다. 이전에 시도한 페인트클렌징 제품은 효과가 없었고, 그래서 이번에는 글라코의 제품을 선택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유리막제거란?

유막코팅이란 외부 환경과 자외선에 의해 자전거나 자동차 표면에 생성된 유리막 등을 제거하는 절차로 제품에 따라 효과는 다양하지만, 유리막제거를 통해 표면이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어 외관이 개선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막코팅이 주는 이점

글리코 유막코딩

프레임 보호기능으로 코팅제가 차량이나 자전거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먼지, 물, 오염물질로부터 보호하게 되며 유막코팅은 세차 후에도 광택이 오래가도록 도와줘 외관을 장기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릴코 유막코팅 사용방법 - 내돈내산 후기

그 외에도 미세한 스크래치나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며 특히 흰색 프레임의 경우 황변이 심할수록 폴리싱으로 본래의 색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유막코팅은 저와 같은 자전거에 사용하는게 아닌 자동차 유리에 해주면 좋은데 저는 그냥 테스트삼아 구입했기 때문에 사실 사용용도 외 후기입니다.

우선 주문한 제품이 도착하기 전에 세차장을 운영하는 형님에게 조언을 구했지만, 이미 시도해 본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말씀을 듣고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러나 기다리는 동안에도 땀을 흘리며 세차를 마친 상태에서 도전에 앞서 깨끗하게 자전거 세차를 진행 후 유막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평일 일찍 퇴근 후 먹오프로 세차를 완료하고 나니 설악그란폰도를 돌아와 조금은 땀이 묻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이때 유리막제거를 하기 전에 세차를 완료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세차 후에 흰색프레임의 황변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두었습니다. 실제로는 누럼이 더 강조되었지만 사진에선 그 정도만큼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글라코의 유막제거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제품을 바르고 나서는 바닥에 가루가 나오면서 떨어지는데,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도 화장실에서 발라보고 굳기 전에 물로 씻어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다음으로는 글라코의 유막코팅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이 제품을 바르고 굳기 전에 깨끗이 씻어내면서 효과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황변이 약간 개선된 것을 제외하고는 큰 효과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황변이 대략 100% 중 2% 정도 개선된 것으로 판단되었으며, 유리막제거와 유막코팅의 효과는 미미하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번 실험에서는 황변 개선에 한계를 느끼게 되었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과 방법을 시도해보며 외관의 변화를 추적해 나갈 것입니다. 외부의 환경 변화에 대비하여 자전거와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었으며 글리고 유리막 코팅 및 유막제거는 자동차에 사용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흰색 프레임 노란색 황변 페인트클렌징 내돈내산 후기 - 관리방법

흰색 프레임 노란색 황변 페인트클렌징 내돈내산 후기 - 관리방법 1200만원주고 구입한 흰색 캐니언 얼티밋 SLX9 카본 자전거가 노랗게 황변이 왔습니다. 워런티를 문의해봤느데 페인트에 대한 워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