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세나 R2 헬멧 -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 인터콤 라이딩 후기

반응형

세나 R2 헬멧 -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 인터콤 라이딩 후기

세나 R2 헬멧 -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 인터콤 라이딩 후기

자전거를 타는 것은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 취미와 운동, 그리고 일상의 일부가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자전거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라이딩의 안전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제품들이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모델 설명
RUMBA BMX 자전거, 스케이트 보드, 킥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스트리트 스타일 헬멧. 양자 HD 인터콤으로 최대 400m까지 연결 가능하여 휴대전화 없이 친구와 통신 가능. 블루투스® 4.1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음악 감상, 전화 통화, GPS 길 안내 음성을 듣기도 가능합니다.
LATITUDE S1 스노우 스포츠용 헬멧으로 블루투스 인터콤이 장착되어 있어 트레일에서 원활한 무선 통신을 제공합니다.
LATITUDE SX 블루투스 인터콤이 장착된 스노우 헬멧으로 안전한 작동 방법의 리모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CONO 오토바이용 오픈페이스 헬멧으로 리모컨 RC3 또는 RC4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것이 바로 세나테크놀로지의 스마트 헬멧, 세나 R2 입니다.

세나테크놀로지에 대하여

세나테크놀로지는 모터사이클, 자전거, 그리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대표적인 수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세나테크놀로지의 제품은 특히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세나 R1, 세나 R2, 세나 Evo 등의 모델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나 헬멧 R2의 특징 및 장점

세나 헬멧 R2는 단순한 보호 기능을 넘어, 라이딩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설계된 이 헬멧은 L 사이즈로 선택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음악 감상이나 전화 통화가 가능하며, 후면 LED를 통해 야간 라이딩 시 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인터콤 기능의 활용성

세나 헬멧 R2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라이딩 중 음악을 감상하거나, 출퇴근 시 업무용 전화를 받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야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람 소리 등의 외부 소음을 최소화하며,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세나 헬멧이 2개 이상 있다면, 인터콤 기능을 통해 라이딩 중에도 서로 소통이 가능해, 친구들이나 커플, 동호회 멤버들과 함께 라이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자전거 라이딩 사용후기

실제로 2주간 세나 헬멧 R2를 사용해보니, 그룹 인터콤 기능은 라이딩을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산악 자전거를 타고 깊은 산속을 탐험할 때나, 도심 속 복잡한 도로를 달릴 때, 인터콤 기능을 통해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는 경로를 논의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딩 중 언제어디서나 음악 감상 기능 또한, 장시간 라이딩을 하면서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전화 기능도 매우 편리했는데,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고, 라이딩을 멈추지 않고도 통화할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라이딩 시 안전 기능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후면 LED는 밤에 라이딩할 때 시인성을 높여주어, 다른 차량이나 라이더에게 내 위치를 명확하게 알릴 수 있기 때문에 야간에 라이딩 시 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헬멧의 안정적인 착용감과 충격 흡수 기능은 라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이나 낙차 사고에 대비해 믿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세나 헬멧 R2는 기술과 안전, 그리고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전거를 취미로 즐기거나 출퇴근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이 제품은 라이딩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줄 것입니다. 세나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이 스마트 헬멧은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더 많은 즐거움을 느끼며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뛰어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세나테크놀로지 사후 AS정책 및 연락처

캐니언 그래블 + 세나 R2 헬멧

세나의 제품은 고객이 제품 설명서와 보증 정보에 명시된 내용을 기반으로 제품의 품질을 신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제한보증은 제품 구매 후 1년간 유효하며, 일부 모델의 경우 제품 정보 등록을 통해 보증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한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6개월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배터리의 성능 저하율이 40%를 초과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만약 제품을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양도, 제조사 표시를 변경 또는 제거하거나, 무단으로 분해, 수리, 개조를 시도할 경우 보증이 종료됩니다. 

세나테크놀로지 UsersGuide_EcoCom_v1.0_ko.pdf
1.71MB

 

이외에도 제품의 오용, 설명서 미준수, 방치나 사고, 비공식 부품이나 소프트웨어의 사용, 무단 분해, 수리, 개조, 제3자에 의한 손상, 천재지변, 사용으로 인한 손상 등은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세나테크놀로지 세나코리아 블루투스 헬멧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후기 - 노랗IT월드

세나테크놀로지(Sena Technologies)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블루투스 커뮤니케이션 기기 제조사로서, 특히 모터사이클 및 아웃도어 활동용 헬멧의 블루투스 모듈에 있어서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

yellowit.co.kr

다만, 제품의 오용, 무단 수리 및 개조,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한 손상은 보증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구분 내용
제한보증 세나는 제품설명서에 명시된 기술 사양과 제품 보증 정보에 근거하여 제품 품질을 보증합니다.
보증기간 구매일로부터 1년 (특정 모델은 등록 시 연장 가능)
배터리 보증기간 구매일로부터 6개월 (성능 저하율 40% 초과 시)
보증 종료 조건 제품을 제3자에게 판매/양도, 제조사 표시 변경/제거, 무단 분해/수리/개조 시
책임제한 세나는 제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사망,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증 제외 사유 오용, 설명서 미준수, 방치/사고, 비공식 부품/소프트웨어 사용, 무단 분해/수리/개조, 제3자 손상, 천재지변, 사용으로 인한 손상
보증 서비스 절차 구매 증빙과 함께 제품을 세나로 배송 (배송비용 사용자 부담)
전화번호 070-7668-4800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E1512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보증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구매 증빙 자료를 동봉하여 제품을 세나로 배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나는 보증 기간 내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제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은 사용자 본인의 책임하에 있으며, 제품 사용 전 해당 약관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헬멧 고글 장갑 탈취 살균소독 - 블로웨일

자전거 헬멧 고글 장갑 탈취 살균소독 - 블로웨일 저는 최근에 블로웨일 탈취 살균제를 구입하여 자전거용품의 세균을 살균하는 용도로 사용해봤으며 크게 자전거고글 (선글라스) 및 헬멧, 장갑

jab-guyver.co.kr

 

샤오미 미지아 자전거 헬멧 스마트포유 구입 개봉

샤오미 미지아 자전거 헬멧 스마트포유 구입 개봉 샤오미는 정말 어떤 제품이든 출시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IT 제품부터 시작해서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세

jab-guyver.co.kr

 

씨클리스 자전거 헬멧 추천 라이딩 후기

씨클리스 자전거 헬멧 추천 라이딩 후기 자전거 헬멧은 라이딩을 즐기는 안전장구 중 사람 몸에 착용하는 제품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자전거에서는 페달이나 브레이크,

jab-guyver.co.kr

[자전거/자전거 리뷰] - 브롬톤 미니벨로 클로스카 루프헬멧 자전거 가성비 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