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투머치 투머치토커 뜻 유래 의미 - 박찬호 TMI

반응형

투머치 투머치토커 뜻 유래에 대해 일반상식 

요즘 주변에서 생소하고 신기한 단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단어들 중에서도 "투머치" 또는 "투머치 토커"라는 표현을 종종 듣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 단어의 유래와 뜻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머치 (Too Much) "투머치"는 영어 스펠링으로 "Too Much"로 쓰이며, 말 그대로 "너무 많다" 또는 "과도하다"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 표현은 어떤 상황이나 행동이 지나치게 과장되거나 과도할 때 사용됩니다. 이것은 주로 부정적인 느낌을 내포하며, 상황을 비판하거나 조롱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투머치 or 투머치토커 유래

TMI - 과하다 - 투머치토커

투머치 토커의 유래는 2016년에 야구선수인 류현지의 태도문제가 논란이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자기를 좋아하는 수많은 팬들에게 매우 비인격적으로 대한것이 문제가 되면서 그 외 다른 야구선수들도 이와 같은 태도로 더욱 인터넷을 떠들썩 하게 만든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말이 많기로 소문난 박찬호 선수가 류현진의 논란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게 됩니다.

박찬호선수는 당시 싸인을 받을려면 1대1 개인강의를 들어야 한다는 말 까지 나왔습니다.

그만큼 한번 박찬호에게 싸인을 받기 위해서는 너무나 많은 말이 나온다 해서 투머치 하다 라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즉 박찬호 선수는 팬 한명한명을 정말 소중히 챙겨보는 의미에서 투머치 토커 라는 뜻이 유래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후 16년 일을 기점으로 박찬호 선수의 과거 인터뷰 와 인터넷 소설미니어의 글에서 네티즌들이 해당 자료를 찾아냈고 대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간단한 질문에도 매우 자세하고 긴 대답으로 투머치 or 투머치토커 라는 단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투머치토커라는 좋은 의미를 박찬호선수는 그리 좋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말많은 사람한테 말많다고 하면 기분이 나쁜? 키큰애한테 멀대라고 하는것과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투머치 투머치토커 뜻

투머치 (Too Much)

"투머치"는 영어 스펠링으로 "Too Much"로 쓰이며, 말 그대로 "너무 많다" 또는 "과도하다"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 표현은 어떤 상황이나 행동이 지나치게 과장되거나 과도할 때 사용됩니다. 이것은 주로 부정적인 느낌을 내포하며, 상황을 비판하거나 조롱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시로"그 사람은 투머치로 먹어서 위험하다."

이 경우, 그 사람이 너무 많이 먹어서 건강에 위험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옷은 너무 투머치해서 나한테 안 어울려."

이 경우, 옷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튀어서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머치 토커 (Too Much Talker)

"투머치 토커"는 "투머치"와 "토커(Talker)"의 결합으로, 말을 지나치게 많이 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표현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거슬리거나, 말이 많아서 다른 이들의 대화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투머치 토커"는 주로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지며, 때로는 고정관념에 빠진 말만 하는 사람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예시로 "그 사람은 정말 투머치 토커야. 누가 말할 시간도 없어."

이 경우, 그 사람이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해서 다른 이들이 대화할 기회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의 때 그 사람 때문에 진행이 안돼. 투머치 토커라 정신없어."

이 경우, 그 사람이 너무 많이 말하면서 회의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요약하면, "투머치"는 어떤 것이 지나치게 많거나 과도하다는 의미이며, "투머치 토커"는 너무 많이 말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표현은 일상 대화나 비평에서 자주 사용되며, 지나치게 활용되는 상황이나 행동을 나타내기 위해 유용하게 쓰입니다.

박찬호 투머치 토커

대충 위의 글만 보아도 투머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알텐대요 간단하게 투머치의 뜻을 말씀드리자면 TOO (~더한) 이란 뜻처럼 너무 많다. 너무 많아.. 너무 과하다.등등 이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TMI JMT 인싸 아싸 신조어 뜻

TMI JMT 인싸 아싸 사바사 신조어 뜻 알아보자 요즘 알수 없는 신조어가 많이 있어서 대화를 하다보면 모르느것 투성입니다. 저는 투머치가 뭔지 몰라 헛 웃음만 지었는데 요즘은 TMI 와 JMT 라는 말

jab-guyver.co.kr

 

미투운동 뜻 의미 부작용 - Me too

미투운동 뜻 의미 부작용 - Me too 2018년 새해 글로벌적으로 매스컴을 통해 제일 핫한 이슈화되고 있는 미투운동은 Me Too With You라고 하여 함께 하자는 뜻으로서 국내에서는 서지현 검사의 용

jab-guyver.co.kr

 

 

부린이 뜻 임장 영끌 자린이 수린이 금린이

부린이 뜻 임장 영끌 자린이 수린이 금린이 요즘 다양한 신조어들이 나오고 있는데 특히 부동산값이 오르면서 부동산과 주식 등에 관련된 단어가 많이 파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부동산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