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직장인 세금

국민연금 납부금액 조회 및 영수증 확인

반응형

국민연금 납부금액 조회 및 영수증 확인

국민연금이란 1988년 1월 1일 처음 실시한 제도로서 국민연금 가입자는 노후에 직장을 퇴직 후 소득을 잃거나 더이상 일을 할 수 없는 경우 일정 소득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의 경우 만18세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며 만 65세부터 국민연금 혜택을 받을수 있는 구조이지만 2023년 기준 국민연금 고갈로 향후에 국민연금을 과연 받을 수 있을지 미지수인 상태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납부금액 조회 및 영수증 확인

국민연금 종류

대표적인 연금급여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 일시금 등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초연금 국민연금 노령연금 차이 및 동시지급 및 부부합산 중복가능?

기초연금 국민연금 노령연금 차이 및 동시지급 및 부부합산 중복가능? 2023년 기준 연금이라고 하면 만65세 이후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지급받느것을 말하는데 이 연금을 듣다보면 기초연금 및

jab-guyver.co.kr

 연금액은 하후상박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득이 많은 사람의 연금액 백분율이 소득이 적은 사람보다 낮으며 평균액은 20년 가입 기준으로 최종 보수의 약 40% 수준으로 노후를 위한 최저생활비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조회

내 연금알아보기
내 연금알아보기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히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nps.or.kr 로 접속하며 좌측에 내 연금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나의 국민연금 예상금액
나의 국민연금 예상금액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 간단하게 나의 국민연금 예상금액을 알아 볼 수있습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 / 예상연금 간단조회 가능하니 참고합니다.

 

아래 가입 / 납부내역 조회 를 선택합니다. (구글크롬이 아닌 인터넷익스플로러를 권장)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노후준비 전문사이트 내연금에서 납부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민연금 예상액
국민연금 예상액

 

 

그럼 NPS 내연금 사이트로 이어지는데 당황하지말고 우측에 있는 국민연금 예상액 선택합니다.

 

국민연금 노령연금 조회
국민연금 노령연금 조회

 

아까 로그인이 되었기 때문에 별다른 인증 없이 바로 국민연금 노령연금 조회가 됩니다.

 국민연금 노령연금 가입내역 및 지급세액 확인

 

여기에서 내가 현재 납부한 금액 및 수급개시 년월이 표시되며 총 납부월수도 확인이 가능하며

 

국민연금 납부내역서 영수증 확인 및 노령연금 지급시기 예상 지급액 확인

그 외에도 가입내역조회를 선택하면 연금보험료에 대한 총 납부내역 및 납부하지 않은 연금보험료 / 납부할 수 없는 연금보험료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공무원 기초노령연금 및 부부합산 배우자 국민연금 지급비율

공무원 기초노령연금 및 부부합산 배우자 국민연금 지급비율 기본적으로 노령연금은 만6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면 주민등록법 제 6조 1호 2호에 따라 소득인정액 및 기준액 이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