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맥세이프란? 아이폰 및 갤럭시 무선충전기술 및 자석기능

반응형

맥세이프란? 아이폰 및 갤럭시 무선충전기술 및 자석기능 

맥세이프는 애플의 충전 기술로, 맥(Mac)과 아이폰(iPhone) 간의 충전을 편리하게 만드는 자석 기반의 기술입니다. 이는 자석을 활용하여 충전기를 연결하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을 제공합니다. 맥세이프는 2012년부터 맥에서 사용되었으며, 2016년에는 잠시 USB-C 타입으로 대체되었으나 기술적인 제약으로 다시 맥세이프로 복귀했습니다.

맥세이프(MagSafe) 기술 소개

맥세이프의 기본원리는 아이폰의 무선 충전 코일 주변에 자석이 배치되어, 기기와 충전기가 자력으로 접속되는 방식으로서 선 없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충전 중에도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맥세이프는 보조 배터리, 거치대, 카드 지갑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도 연동됩니다.

하지만 맥세이프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갤럭시 Z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갤럭시 핸드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해야 하며 맥세이프의 스티커나 맥세이프 케이스를 장착해야 합니다.

우선 맥세이프는 단순히 충전에 그치지 않습니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레더 케이스나 월렛을 사용하면 아이폰을 손쉽게 사용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회의나 영상통화를 할 때에는 맥북에 거치하는 벨킨 마운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운동 중에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마운트가 있습니다.

맥세이프 활용기능 설명
빠른 및 안정적인 무선 충전 자석을 활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충전을 제공합니다.
자석을 활용한 액세서리 지원 맥세이프를 활용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더 케이스, 카드지갑, 거치대 등이 있습니다.
맥북에 아이폰을 거치하여 사용 가능 화상 회의나 영상 통화 시 맥북에 아이폰을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시 운동 기구에 아이폰 고정 가능 피트니스 마운트를 사용하여 운동 기구에 아이폰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자성을 이용한 보조 배터리팩 자석을 활용하여 아이폰과 보조 배터리팩을 고정시켜 휴대하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정품 액세서리 및 타사 액세서리 지원 애플 정품 뿐만 아니라 타사에서도 맥세이프를 활용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따른 유연한 활용 가능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맥세이프를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상 생활에서의 사용, 운동 시, 화상 회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의 호환 가능성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도 맥세이프를 지원하기 때문에, 삼성 사용자들도 맥세이프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세이프를 사용 시 주의할 점이 있는데 금속이나 자기 카드 피해야 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 주변에 신용카드, 보안카드, 여권 등 금속이나 자기 스트라이프가 있는 아이템이 있으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정품이 아닌 비애플 제품 사용 시 제품 사양과 호환성이 아이폰이나 갤럭시와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그램에도 불구하고 맥세이프를 사용하면 매우 편리할 사용성을 느낄 수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사용성 중 하나는 보조 배터리팩입니다.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보조 배터리는 자석으로 아이폰을 고정시켜 완벽한 충전을 제공하며,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에어팟 케이스 USB-C 타입 맥세이프 14만원 출시

이제, 애플의 혁신은 더욱 확장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어팟 프로 2의 USB-C 맥세이프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충전 케이스는 에어팟 본체 없

jab-guyver.co.kr

일반적인 보조 배터리와는 달리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는점이기 때문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이나 보조배터리를 사용 중이라면 맥세이프 자석 스티커등을 구입해서 활용하느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