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아콘x7 - 노트북 핸드폰 운동추천

반응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아콘x7 - 노트북 핸드폰 운동추천

요즘에는 이어폰 브랜드가 정말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저렴한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음질보다는 디자인과 패션에 더 신경을 쓰는 분들도 많아졌는데, 예전에는 닥터드레 제품을 선호했었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할 때에는 중소기업 제품이라도 전문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주로 1~2년 주기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이어폰을 교체하고, 음질보다는 디자인과 편의성에 더 중점을 둔다고 하면서도, 배터리 소모나 제품 퀄리티, 그리고 음질 등의 이유로 결국은 유선 이어폰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아콘x7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접하게 되었는데, 이 제품은 기존에 알고 있던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차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에 관한 제품 개봉기와 함께 사용기를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해두었습니다. 아콘x7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강자로 손꼽히는데, 이에 대한 추천을 담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남겨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블투루스 이어폰 아콘x7 개봉

블루투스 이어폰인 아콘X7을 개봉했을 때, 패키지의 디자인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선택한 색상은 무난한 그레이 컬러로, 아콘X7의 스타일과 어울리며 독특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패키지를 열면 왼쪽에는 QR 코드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거나 마켓에서 아콘보이스 앱을 설치하면, 이어폰에서 직접 메시지 알림을 읽어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운전 중이나 운동 중과 같은 활동 중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아콘X7의 구성품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바디를 보호할 발포형 우레탄인 일명 스펀지로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으며, 하단 박스에는 여분의 이어캡과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품 설명서 맨 뒷면에는 제품 보증서가 함께 첨부되어 있어 반드시 보관해두어야 합니다.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아콘X7 구성품

아콘X7은 국내 정식 유통되어 한글 가이드뿐만 아니라 한글 음성을 지원하며, 국내에서 1년간의 A/S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내장 배터리는 6개월 소모품은 3개월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나 소모품 구입 문의는 아콘 공식 웹사이트(www.archonstore.co.kr) 아콘 서비스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콘x7 서비스 상담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00 ~ 17:00이며, 점심시간은 12:00 ~ 13:00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내장 배터리는 6개월 소모품은 3개월)

  • 블루투스이어폰 아콘의 서비스 및 소모품 구입문의 : www.archonstore.co.kr
  • 아콘 서비스센터 연락처는 1522-5855
 

 
서비스 상담시간 : 10:00 ~ 17:00 월요일 부터 금요일
점심시간 : 12:00 ~ 13:00 / 토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아콘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52,2층 아콘스토어고객센터
지번주소 : 용산구 원효로 3가 49-6번지 2층

덧붙여, 아콘 서비스센터의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52, 2층 아콘스토어고객센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블루투스 이어폰 관련 정보가 검색 시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검색에서 찾기 어려운 업체 정보를 타이핑으로 기록해두면, 필요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 뒷면의 작은 글씨로 표시된 사이트 주소는 확인이 어려워 핸드폰으로 찍어서 확인하는 방법을 활용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아콘x7 사용방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아콘X7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이어폰의 바깥 쪽 버튼을 꾸욱 누르면 핸드폰과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페어링되는데, 이는 매우 편리한 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아콘X7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이어폰의 바깥 쪽 버튼을 꾸욱 누르면 핸드폰과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페어링되는데, 이는 매우 편리한 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패키지를 받자마자, 비닐 택도 아직 뜯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눈이 좋지 않아 비닐인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확인하며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이루어집니다.

 
0

흔히 이어폰 중에서 양쪽에 배터리가 따로 달린 제품은 배터리 소모량이 다르거나 한 쪽만 페어링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는데, 아콘X7은 한 쪽 배터리가 다 차면 자동으로 다른 한 쪽이 꺼지고, 반대로 한 쪽을 끄면 다른 한 쪽도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페어링에 문제가 없어서 페어링에 매우 만족스럽고, 기존 사용하던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아콘X7의 무선 블루투스 디바이스 이름은 'Freebuds X7-R'이며, 이는 아콘X7의 공식 이름이기도 합니다

블루투스이어폰 아콘X7 충전방법

충전 방법은 제품 가운데 있는 버튼을 꾸욱 누르면 이어폰과 케이스에서 LED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불 필요하게 지속적으로 충전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만 버튼을 눌러야 충전이 되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음악을 듣지 않을 때는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지만, 충전이 완료되면 하루는 충분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양이라는 점입니다.

 

 아콘x7 블루투스 이어폰의 모습은 그레이 컬러로 깔끔하고 착용감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귓구멍에 압박을 주지 않으면서도 튼튼하게 장착되어 떨어짐 걱정이 없습니다. 음질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블루투스 이어폰 중 가장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아콘은 원래 음질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는 그 사실을 너무 뒤늦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제품의 성능과 관련된 개인적인 느낌은 극히 주관적이며, 블로그에도 해당 내용을 포스팅했으니 참고해보시기를 권합니다. 가격 대비 디자인, 성능, 마감 부분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합니다.

2019년 추가 내용: 이 글은 현재보다 1.2년 전에 작성된 내용으로, 이후에는 기술과 제품의 발전으로 더 나은 제품이 다수 출시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는 더 최신이고 성능이 향상된 제품들이 많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 제품을 사용한 지 1.2년이 지났으며, 이 기간 동안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많은 혁신이 일어났을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시점에서는 더 나은 음질, 편의 기능, 그리고 디자인을 갖춘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다수 출시되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 글이 최근에 올라간 것이 아닌 예전에 작성된 글이지만, 혼동이 없도록 제품의 현황이나 성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때에는 해당 홈페이지의 최신 업데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므로, 과거의 정보가 현재의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작성한 내용이 최근에 업데이트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여 착오 없이 정보를 이용하시길 바라며, 현재의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동향과 제품 소개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