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운동복 빨래 운동복크리너 기능성 의류 세탁방법

반응형

운동복 빨래 운동복크리너 기능성 의류 세탁방법

운동복 같은 기능성 의류는 얇은 원단과 신축성 그리고 땀배출에 탁원한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자주 빨거나 강하게 빨면 원단이 찢어지거나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복의 경우는 울샴푸나 린스로 빠는게 좋다고하는데요 이번에 운동복을 위한 운동복클리너가 출시되어 제 자전거 의류에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운동복크리너 2개를 구입했고 하나는 여자친구에게 선물했습니다.

패키지가 생각보다 귀여워서 마음에 들었어요~

 

 

운동복크리너는 찬물에  잘 녹는 산소세제로 운동하면서 흘린 땀냄새 제거에 탁월한가봅니다.

 

이는 동식물에서 분포하는 효소를 6단계 공정을 거쳐 과립하하는 기술을 이용해 찌든 때나 땀 냄새를 제거해준다고 하고 불필요한 추가 행굼이 필요없어서 옷 손상을 최소화 할수 있다고합니다.

 

운동복크리너 권장 사용량

 

운동복크리너의 권장사용량으로는 스포츠웨어는 1회당 20g으로 최대 10벌까지 빨수 있으며 두꺼운 도복의 경우는 1회당 40g으로 최대 10벌을 빨 수 있습니다.

 

좋은 건 습관하자.

개인적으로 성능을 떠나 패키지 디자인이나 카피라이트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운동복크리너

 

운동복크리너를 개봉하면 이렇게 지퍼백에 보관하기 쉽게 들어있습니다.

 

운동복크리너 한스푼 10g

 

한 스푼이 10g으로 두스폰을 넣으면 20g의 사용량으로 기본적인 운동복 스포츠웨어 10벌을 세탁 빨래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의류인 자전거 져지

제가 입는 자전거 져지인 기능성 의류입니다.

세탁기를 돌려 사용하면 좋은데 저는 운동후 샤워하면서 찬물로 같이 빨래를 하는 타입인데요

 

빨래 끝

 

개인적으로 손빨래를 해본바로 냄새도 없고 좋았습니다.

그런데 만약 기름때와 같은 체인오일같은거는 지워지지 않으니 이런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동 건강 참고 포스팅

 

자전거 참고포스팅

반응형